여름 시즌, 매출 빵 터지게 하는 스윔웨어 광고 전략

작성자 권윤이
작성일 2025.07.25
조회수 6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권윤이 AE입니다.


매년 여름마다 수영복 브랜드들이 쏟아지듯 등장하지만,

실제로는 매출로 연결되는 브랜드는 소수입니다.


비슷해 보이는 디자인 속에서 차별화를 만들고,

한정된 시즌 안에 높은 전환율을 만들어야 하는 스윔웨어 시장

정교한 퍼널 설계와 빠른 실행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업종입니다.


오늘은  여성 스윔웨어 브랜드를 위한 실전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첫 유입은 감성 콘텐츠 중심 메타 광고로 공략하기



여성 스윔웨어 고객의 첫 유입은 주로 인스타그램 등 메타 채널에서 발생합니다.


휴가를 앞두고 에쁜 수영복들을 열심히 찾아본 경험, 모두 한 번 쯤은 있으실겁니다!

이처럼 여성 수영복은 기능도 중요하지만, 무드 또한 중요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어디에서 입으면 예쁠지’ 상상하게 만드는 콘텐츠가 구매 전환으로 이어집니다.


릴스·피드 기반의 감성 콘텐츠, 예를 들어 여행, 바캉스 룩북, 실착 후기 등을 중심으로,

여름 바캉스’, ‘스윔웨어’, ‘트렌디 수영복’ 등 관심사를 보유한

2030 여성 타겟을 정교하게 설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출처-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2. 검색 기반 유입은 구글 디스플레이네이버 GFA로 잡기



직접적인 검색을 통한 유입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에게서 발생합니다.


특히 브랜드명을 모르고 ‘하이웨스트 비키니’, ‘바캉스 수영복 추천’ 등으로

검색하는 유저에게는 구글 GDN네이버 GFA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너를 노출시켜

브랜드 인지 → 클릭 전환까지 이어지게 해야 합니다.


이때 제품군별 소재, 예를 들어 원피스형, 비키니형

제품군별로 다르게 소재를 구성하여 맞춤 도달을 높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비교 유입 고객에게는 후킹 요소를 활용하여 강조하기



검색이나 SNS를 통해 들어온 고객은 빠르게 여러 브랜드를 비교합니다.


소재에는 할인 정보, 착용컷, 후기, 모델명 등을 전면 배치하여

빠르게 이 브랜드가 더 낫다는 판단을 유도해야 합니다.


후킹 요소 예시로는 “SNS 인기 1위 비키니”, “주문폭주 3만 장 돌파”,

입기만 해도 보정 효과” 등의 문구가 있습니다!


<출처-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4. 이탈 유입 고객은 리타겟팅으로 다시 붙잡기



첫 방문 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을 놓치지 않는 것전환의 핵심입니다.


네이버 GFA메타 리타겟팅을 통해 장바구니 이탈 고객, 상세페이지 이탈 고객에게

맞춤형 소재를 노출하면, 놓쳤던 수영복을 다시 생각나게 만들어 구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즌 한정 제품은 “재입고 없음”, “지금이 마지막 기회

등의 문구를 활용하여 희소성을 강조해야 효과적이겠죠?




5. 성과 유입을 위한 빠른 테스트와 집중 운영



스윔웨어 시즌은 짧고 빠르게 지나갑니다.


소재 A/B 테스트를 통해 ‘비키니 vs 원피스’, ‘제품컷 vs 착용컷’,

이벤트 강조형 vs 무드 강조형’ 등의 반응을 빠르게 비교하고

성과 좋은 소재와 퍼널로 집중 운영해야 예산 낭비 없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감성 콘텐츠와 실전 퍼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전략을 세운다면

짧은 시즌 안에서도 자사몰 유입전환 성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윔웨어처럼 시즌성과 경쟁이 모두 강한 업종일수록

매체별 역할 분리, 리타겟팅 구조 강화, 빠른 A/B 테스트가 핵심입니다.

지금부터 준비해도 늦지 않았습니다.


광고 성과를 만드는 퍼포먼스 중심 캠페인이 필요하시다면

권윤이 AE에게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대표님의 브랜드가 가장 잘 어울리는 고객에게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구조를 설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

브랜드의 가치, 숫자로 증명해드릴게요

기획부터 집행, 분석까지
브랜드의 모든 순간을 함께 하겠습니다.

예산을 소비가 아닌 "투자"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저 "권윤이 마케터"에게 맡겨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bsdl01@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