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잠재고객, 충성고객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의 전환위치 9가지유형 중 웹사이트, 인스턴트
양식, 웹사이트 및 인스턴트 양식 3가지를 알아보려 합니다.
필요한 잠재고객 정보에 대한 양과 질에 따라 광고가 달라지니,
각 유형에 따른 특징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메타광고? >
메타광고는 메타 플랫폼에 전반에 하나의 광고를 동시에 노출시킬 수 있는 통합 광고 시스템으로,
목적에 따라 다양한 광고 형식으로 방대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잠재고객 캠페인? >
잠재고객 캠페인은 메타 광고의 6가지 캠페인 유형 중 하나로, 비즈니스에 적합한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캠페인에는 총 9가지 전환 위치가 있으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사이트’ , ‘인스턴트 양식’ , ‘웹사이트 및 인스턴트 양식’ 세 가지 전환 위치의 특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인스턴트 양식
인스턴트 양식은 광고 클릭 시 나오는 랜딩페이지가 사람들에게 양식을 작성하도록 만들어진 방식입니다.
[
장점 ]
1) 높은 전환율 : 사이트 이동 없이 플랫폼 내에서 양식을 작성할 수 있어, 낮은 이탈율 확보
2) 간단한 세팅 : 메타 기본 템플릿을 활용하여 별도 페이지 제작 없이 빠르게 양식 구성 가능
3) 모바일 최적화 : 메타 앱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최적화
[
단점 ]
1) 낮은 DB 품질 : 양식 작성 허들이 낮아, 구매 의향이 낮은 고객 정보의 수집 가능성 존재
2) 어려운
브랜드 이미지 전달 : 제한된 커스터마이징으로, 어려운 브랜드
고유 이미지 전달
2. 웹사이트
웹사이트는 광고 클릭 시 나오는 랜딩페이지가 브랜드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 장점 ]
1)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 전달 : 자사 웹사이트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원하는 이미지 각인 가능
2) 높은
DB품질 확보 : 상세 정보 제공으로 구매 의향이 높은 고객
유입 가능
3) 용이한
데이터 추적 : 방문자 행동 데이터 정밀 분석 가능
[
단점 ]
1) 상대적으로
높은 이탈률 : 외부 웹사이트 이동 시 로딩시간 등으로 인한 이탈 가능성 존재
2) 모바일
최적화 필수 : 대부분의 유입이 모바일이기 때문에 반응형 디자인 요구
3) 랜딩페이지
제작 필요 : 효과적인 브랜드이미지 확보를 위한 랜딩페이지 제작 필요
3. 웹사이트 및 인스턴트양식
웹사이트 및 인스턴트양식은 두가지 중 전환 가능성이 더 높은 전환 유형이 노출되고,
노출된 유형의 광고 클릭 시 각 랜딩페이지로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
장점 ]
1) 전환율
기반의 자동 최적화 : 데이터 기반의 메타의 자동 유형 추천으로 광고 효율 극대화
2) 이탈률
감소 : 사용자가 익숙한 전환 방식으로 연결돼 이탈률 낮음\
3) 다양한 고객층 커버 : 웹사이트와 인스턴트양식 각각의 선호고객을 포괄해 넓은 타겟 접근 가능
[ 단점
]
1) 운영
유연성 제한 : 메타의 자동추천으로 인한 광고 관리자의 의도, 전략
방향의 반영에 한계
2) 세팅
및 검토 시간 소요 : 각 전환유형에 맞는 랜딩페이지 구성과 설정에 대한 모든 준비 필요
잠재고객 캠페인은 브랜드의 유의미한 고객을 만들기 위한 핵심 광고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광고 집행으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얻고자 하는 DB의 양과 질, 그리고 고객 여정에 따라 알맞은 유형을 정하고 활용하는 것이 광고의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복잡한 전략 설계와 실행 과정에서 경험 있는 마케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합니다.
메타 광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언제든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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