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광고!! GFA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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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민 마케터
2025-07-30

조회수 :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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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8가지 유형의 캠페인이 있고, 그에 따른 목적도 다 달라서 어떤 GFA광고가 우리 브랜드에 도움이 될지 고민되시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GFA 광고란? >

GFA광고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동영상∙이미지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실시간 입찰 방식이 적용되어 광고 성과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GFA 광고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

네이버 / N패밀리 매체 / N퍼포먼스 네트워크 / 치지직 / N tv / 클립 / 홈피드



< GFA 광고의 8가지 캠페인 >

1.  웹사이트 전환 (CPC 과금 방식)

- 웹사이트에서 전환 행동의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전환수를 극대화하는 캠페인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통한 자동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전환 수 최대화 자동입찰 전략을 통해 머신러닝이 자동으로 적정 입찰가를 조절하여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최대 전환을 유도합니다.


2.  앱 전환 (CPC 과금 방식)

- 앱 설치 또는 앱 내 전환 행동의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전환수를 극대화하는 캠페인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통한 자동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앱전환 캠페인 또한 전환 수 최대화 자동입찰 전략을 사용합니다.


3.  인지도 및 트래픽 (CPC&CPM 과금 방식)

- 자사 웹사이트/앱 페이지 랜딩으로 유저 방문을 증가시키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캠페인으로, 관심고객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클릭수 최대화 자동입찰(CPC)’ or수동입찰(CPC,CPM)’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재 위치 설정에 따라 네이티브 이미지, 이미지 배너 등과 같은 다양한 소재 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 자사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유저를 타겟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타겟 범위를 지나치게 좁힐 경우, 도달 모수가 감소해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전략적인 타겟팅 설계가 중요합니다.


4.  참여 유도 (CPA 과금 방식)

- 사용자의 설문 참여 최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유저에게 노출시켜, 신청예약응모 등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서,

   정확한 타겟 설정과 함께 실질적인 소비자 인사이트 확보가 가능합니다.


5.  동영상 조회 (CPV 과금 방식)

   - 시각적∙청각적 자극을 활용한 동영상 소재를 통해 주목도를 높여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는 유저가 영상을 시청하는 흐름속에서 자연스럽게 광고 노출이 가능하고,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는 다양한 광고 영역에서 주목도 높은 영상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카탈로그 판매 (CPC 과금 방식)

   - 브랜드의 상품/서비스에 반응한 사용자의 구매 전환 최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 네이버에서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효과가 높은 다이내믹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모수 확장을 위한 리타겟팅 트리거(ex.상품클릭,찜하기 등)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어,

      관심 기반 타겟뿐 아니라 유사 타겟까지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7. 쇼핑 프로모션 (CPC 과금 방식)

   - 스토어의 고객 혜택이나 프로모션의 소식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 마케팅 메시지 전달에 유용하기 때문에소비자조사를 솔루션을 병행한다면 더 많은 모수 확보가 가능합니다.


8. ADVoost쇼핑 (CPC 과금 방식)

  - 네이버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여, 최적의 유저에게 최적의 지면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 네이버 쇼핑 상품과 연동된 자동 소재 생성으로 운영 리소스 부담을 줄이고, AI 기반의 최적 조건에 따라 매출 성과 중심의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GFA 8가지 캠페인과 특징을 살펴봤는데요! 저는 여기서 ADVoost쇼핑카탈로그판매, 이렇게 2가지 캠페인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ADVoost쇼핑 캠페인캠페인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으로,

별도 소재 등록 없이 쇼핑몰 연동을 통해 자동 최적화된 광고가 노출되어 전환가치를 높이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함께 운영할 경우,

상품을 검색하고 이탈한 유저에게 리타겟팅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되어, 매전환을 유도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GFA광고 캠페인의 주요 특징과 두가지 광고 유형을 추천드려봤는데요!

브랜드 목표에 맞는 캠페인을 적절히 활용하셔서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GFA광고 외에도 네이버, 메타, 구글, 토스 등 다양한 매체 광고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편하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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