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지난번에 소개드렸던 네이버 파워링크 신규기능인 URL진단도구! 오늘은 URL진단도구 기능의 활용 방법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오는 8월 20일부터 적용되니 미리 알아두시고 바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URL진단도구 기능의 주요 내용과 이점에 대한 설명은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ink :
< URL진단 상태 확인 위치는? >
위 사진을 보면, 광고그룹 목록 상단 항목에 ‘연결URL 수집상태’라는 항목이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수집상태는 ‘정상’과 ‘점검 필요’ 두 가지로 구분되며, 하나의 URL이라도 수집/색인 문제가 있다면 ‘점검 필요’로 표시됩니다.
‘정상’ 상태를 유지해야 색인성공 상태가 유지되어
품질지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수집 대상URL 상세 결과에서 확인 가능한 정보는? >
연결URL 수집상태의 상태값(정상or점검필요)을 클릭하면 해당 광고그룹의 ‘수집 대상URL 상세결과’ 페이지로 연결되어
수집 대상URL의 상태 분포도와 구체적인 유형별
분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집 대상URL 상세결과 항목 ]
1. 유형 : 색인 성공 여부
2. 상세 유형 : 색인 성공/실패 원인
3. 상세 내용 : 색인 성공/실패 원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4. 개선 예시 : 색인 실패 시, 원인 별로 제공되는 개선 방법 예시
5. 수집 대상URL 수
위 항목들을 통해 광고에 연결된 URL의 색인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문제가 있는 URL의 원인을 빠르고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항목별 예시가 자세히 적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수집 대상URL 항목의 숫자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수집 대상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에서는 각 URL별로 재수집 요청을 할 수 있고, 수집성공/실패에 대한 원인과 재수집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현황 진단’ 클릭 시, ‘수집 대상URL 현황 진단 결과’에서 현재 기준의 최신 수집/색인상태, 수집허용 여부, HTTP 응답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수집 요청과 현황 진단은 광고 계정 당 10,000회
요청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URL진단도구가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저도 광고주분들의 파워링크를 운영하면서 연결 URL 문제로 당황했던 적이 있었던 적이 종종 있었는데요,
이번에 도입된 기능 덕분에 보다 원활한 광고 운영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매체나 광고상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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