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의 디멘드젠 캠페인 광고의 세팅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은 주목도 높은 위치에 노출되어 인지도 향상에 유리하고, 데이터 기반 타겟 설정을 통해 광고 목표에맞는 고객 맞춤형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늘 글을 참고하셔서, 디멘드젠 캠페인 세팅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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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멘드젠 캠페인 광고 만들기 >
먼저 구글광고 운영하려면
‘구글애즈 계정’이 필요합니다.
추가로, 자동입찰 기반 캠페인인 디멘드젠 광고의 경우, 전환데이터 없이 입찰최적화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환목표 설정’이 필수입니다.
이 2가지가 모두 준비된 후에 디멘드젠 캠페인 세팅을 진행해 주세요!
[ 1단계 ]
구글애즈 계정에서 ‘만들기’ > ‘캠페인’ 을 선택합니다.
[
2단계 ]
광고 설정을 위해서는 캠페인 목표를 먼저 설정해야 하는데요, 아래 7가지 캠페인 중 광고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디멘드젠 광고를 운영하려면 ‘판매, 리드, 웹사이트트래픽, 인지도및구매고려도, 안내없이캠페인만들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저는 목적 설정 없이 캠페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3단계_캠페인 세부 설정 ]
다음으로 캠페인 이름과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저는 앞서 ‘안내없이캠페인만들기’를 선택했기 때문에, 이번 단계에서 캠페인 목표를 설정해야 하는데요
3가지 캠페인 목표 중 잠재고객의 전환액션을 유도할 수 있는 ‘전환’으로 설정하겠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전환목표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목표 추가’ 탭에서 전환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환목표 같은 경우에는 추후에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환목표는 제가 등록해놓은 목표 중 ‘페이지조회’를 선택해볼게요.
그 다음, 캠페인의 일예산/총예산과 시작날짜/종료날짜
설정을 해야합니다.
이때, 일일 광고비는 설정한 일예산보다 더 높을 수 있지만, 월예산은 일예산*30일 을 곱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마지막 단계에서는 부가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노출하고자 하는 지역/언어 혹은 시간대에 따라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며,
특히 기기별 타겟팅 같은 경우는 기종에 따른 세분화된 설정도 가능하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폰케이스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특정 스마트폰 기종의 사용자에게만 노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4단계_광고그룹 설정 ]
광고그룹 설정 시 첫 단계는 그룹 이름 설정과 노출 채널 설정입니다. 저는 보통 유저가 많아 노출량이 높은 유튜브만 노출 채널로 선택합니다. 그 다음 주요 단계는 잠재고객 설정입니다.
잠재고객을 설정할 때, 위와 같은 항목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맞춤 세그먼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자상호, 경쟁사, 관심사
세그먼트로 나눠 세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운영한다면 경쟁사의
모수 활용도 가능해지고, 각 세그먼트에 따른 데이터 확보로 보다 정확한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내 데이터’는 운영 중인 광고에
어느정도 모수가 쌓였을 때 리타겟팅에 용이하므로 우선 지금은 설정하지 않겠습니다.
‘유사 세그먼트’는 운영 중인 브랜드와 유사한 타브랜드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신규유입 확보에 유리해질 수 있는 설정 기능으로, 세그먼트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관심분야 및 세부 인구통계’는 구매의도/경조사/상세인구통계/관심분야 항목에 따라 세부적으로 분류되어 있으니, 해당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5단계_광고설정 ]
모든 설정 및 타겟팅이 완료되면, 왼쪽항목에서 광고그룹 밑에 있는 ‘광고1’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① 광고 유형 : 단일 이미지 / 동영상 / 캐러셀 이미지 광고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② 광고 이름: 자유로 설정해주시면
되고, 광고그룹을 분류했을 때 알아보기 쉬운 제목으로 설정해두시면 좋습니다.
③ 최종 URL : 도달시키고자 하는 랜딩페이지 링크를 삽입해주세요.
④ 미디어 (이미지, 로고) : 이미지와 로고는 각각 20개, 5개까지 등록할 수 있는데, 최대한 많이 등록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은 자동으로 머신러닝이 이뤄지기 때문에, 유저 프로파일에
따라 맞춤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⑤ 텍스트(광고제목, 설명, 클릭유도문안) : 광고제목과 설명은 각각 5개씩 등록할 수 있고 최적화를 위해 이 또한 많이 등록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클릭유도문안에서는 텍스트와 업체명을 설정할 수 있는데, 텍스트는 ‘구매하기, 문의하기, 더보기 등’의 목록 중 선택할 수 있고, 업체명은 광고에 표시되는 항목이니 필수로 적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저의 팁을 드리자면, ‘구매하기, 가입하기’와 같은 텍스트 사용 시, 사용자가 광고를 봤을 때 거부감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아, 보통 ‘자세히 알아보기, 더보기’와 같은 텍스트를 자주 활용합니다.
구글 광고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광고 집행 전 실제 노출 화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실시간으로 광고가 어떻게 노출되는지 확인이 가능해서, 보다 정교한 세팅과 빠른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광고 세팅이 끝났다면, 하단의 파란색버튼 ‘리뷰로 이동’을 클릭하면 광고 설정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세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광고주분들이 광고 매체에
대한 문의를 주실 때, 특히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추천을 많이 드리는데요,
그만큼 사용자 수가 많고
노출량도 높은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한 가지!!
구글 애즈는 워낙 타겟팅이
정교한 매체이다보니, 어떻게 타겟을 설정하느냐에 따라 광고 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 세팅과 이후
피드백을 반영한 지속적인 최적화가 아주 중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구글 디멘드젠 광고! 시작을 앞두고 계시거나, 이미 진행 중인데 효율이 나오지 않아 고민 중이시라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언제든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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