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캠페인 중 하나인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검색결과 상단 노출이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출시한 신제품(리뉴얼제품)이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해 꼭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신제품검색광고란? >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의 일반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보이는 검색결과 상단에 최근 6개월 내에 출시된 신규(리뉴얼)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 신제품검색광고의 특징 >
① 7일
간 노출됨
② 영역 내 키워드 그룹 당 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교차 노출됨
- 키워드그룹은 ‘대분류>소분류>키워드그룹’의
3단계로 구성되는데, 현재 키워드수는 2219개이고,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키워드는 통합 광고주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③ 주 단위로 입찰방식의 판매가 진행되고, 최저입찰가와 세부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경될 수 있음
- ‘최저입찰가=최근낙찰가+10,000원’이며, 키워드마다의
입찰가는 모두 다릅니다.
< 노출영역 & 방식 >
-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세부키워드 별 최대 2개의 브랜드 광고 노출
>
1개의 브랜드가 2개의 구좌를 구매했다면,
단독으로 노출됨
- 신규 출시를 안내하는 문구로 제품의 특성에 적합한 3가지 템플릿이 제공됨
>
신제품소개 / 신규출시 / 신작소개
< 소재
유형 >
1. 1개의 이미지소재 고정 노출
2. 3개의 이미지 전환 노출
3. 동영상 노출 – 이미지소재가 3초 이상 노출되거나 이미지를 클릭할 시, 동영상 확장 재생
< 신제품 검색광고 만들기 >
1. 캠페인 유형은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으로 선택합니다.
2. 타캠페인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캠페인 이름'을 설정합니다. (1~30자)
3. 광고그룹 유형 중
'신제품검색형'을 선택합니다.
4. 타 광고그룹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광고그룹 이름'을 설정합니다. 만약
키워드그룹의 구좌 2개를 모두 구매하려는 경우, 2개의 광고그룹을
만들어야 합니다.
5.
'URL'에 광고의 사이트를
새로 입력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웹사이트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6.
마지막 단계는 노출될 광고의 소재 제작입니다. 소재이름, 제품의 출시일, 소재 유형(이미지or동영상)과 그에 대한 세부 사항(이미지파일, 텍스트, 링크 등)을
설정합니다.
제가 제작한 단일이미지형 소재 예시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광고 노출 영역에는 ‘이미지, 서브타이틀, 타이틀, 서브링크1∙2의 텍스트’가 실제로 노출됩니다.
각 이미지, 타이틀, 서브링크에는 클릭 시 연결될 랜딩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서브링크3을 추가하면,
최대 5개의 랜딩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하면 실제 노출 화면을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 예시 이미지처럼 표시됩니다.
< 신제품
검색광고 낙찰 전 필수 체크사항 >
신제품 검색광고의 집행일자, 낙찰발표일, 입찰기간, 입찰가능한
구좌수는 집행회차 선택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낙찰발표는 오전 9시에 진행되며, 해당일 오후4시에 충전금에서 낙찰가만큼 자동 차감됩니다.
충전금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낙찰이 취소되므로, 사전에 잔액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신제품을 출시 또는 리뉴얼 제품이 있는 광고주분들에게 특히 추천드리는 광고 캠페인인데요
신제품 검색광고 입찰에 성공하려면, 지난 낙찰가 기록과 사용자의 검색량을 고려한 입찰가 조정 전략이 필요합니다.
목표는 최소한의 금액으로 구좌를 확보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입찰 경험이 풍부한 마케터의 전략적인 판단과 설계가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입찰방식 광고 상품 경험이 많은 마케터를 찾고 계시다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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