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기념일 광고**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광고는 오는 8월 21일 베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기념일광고는 어떤 광고인지, 그리고 어떤 분들께 적합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기념일 광고가 뭘까?>
네이버 기념일광고는 네이버가 설정한 기념일에 맞춤 브랜딩 광고를 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기념일을 검색했을 때 해당 기념일과 관련된 콘텐츠와 함께 브랜드 제품이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해당 광고는 신제품검색광고처럼 모바일에만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추석**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위 사진처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추석관련 콘텐츠와
함께 상품광고가 노출됩니다.
기념일콘텐츠는 '네이버서비스
상단 소재’와 '달력 상단 소재’ 형태로 노출되고, 기념일광고는 두 영역 하단에 보여집니다.
<기념일 광고의 장점?>
1. 높은 관심도를 가진 사용자에게 노출됨
- 사용자가 이미 특정 기념일(추석,성탄절 등)을 검색한 시점은 해당 기념일에 대한 관심도가 높을 때이므로,
이때 제품을 최상단에 노출한다면 소비자의 구매 전환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신뢰도 및 연관성 상승
- 네이버의 기념일콘텐츠와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단순 광고가 아닌 ‘기념일정보 속 추천 제품’처럼 인식되어,
제품의 신뢰도를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인지도 제고
- 기념일 검색결과 최상단이라는 프리미엄 위치를 확보하여 강력한 노출 효과를 확보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단기간에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4. 모바일 집중 노출 가능
- 모바일에만
노출되어, 모바일 쇼핑 이용자 타겟팅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판매 방식 >
- 기념일 광고는 주단위로 입찰 및 낙찰되며, 세부키워드 그룹
당 2개의 구좌가 판매됩니다.
- NOSP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내 ‘신제품검색 입찰현황>기념일>키워드그룹’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 입찰 및 낙찰 시스템은 신제품검색광고와 유사하지만, 차이점은 한 개의 키워드그룹에서 한 개의 구좌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부적인 입찰시스템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ink _ [신제품검색광고 입찰시스템 보러가기]
네이버가 말한 2025년 오픈 예정 기념일은 추석과 크리스마스이고,
2026년 오픈 기념일은
4분기 내에 공지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5년 추석 기념일 광고 입찰일은 8월 21일에 시작되며, 첫 집행 시작일은 9월 10일입니다.
기념일(추석∙크리스마스 등)과 연관된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광고주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광고 상품입니다.
구좌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확보하는 전략이 핵심이므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풍부한 입찰 경험이 있는 마케터의 전략적 판단과 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추석,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제품(서비스)를 보유하고 계신 광고주분들!!
입찰 경험이 많은 마케터를 찾고 계시다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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