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믹스, 아직도 하나의 매체만 사용허고 계신 대표님 주목!
작성자 양현진
작성일 2025.07.25
조회수 44
혹시 대표님께서는 하나의 매체만을 사용해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지는 않으십니까?
단일 매체만을 사용하여 광고를 진행할 경우, 도달 범위는 제한 되고 리스크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마치 계란은 한 바구니에 담지 않아야하는 것처럼 광고도 하나의 매체에만 담아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각각의 업종/업체/제품마다 시장상황, 소구점, 타겟, KPI, 예산 등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양하게 매체(미디어)를 조합하여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마케팅에서는 미디어 믹스라고 부릅니다.
이 미디어 믹스의 목적은
1. 다양한 접점을 이용해 타겟에게 메세지를 반복 노출 → 리타겟팅
2. 각 미디어의 강점을 살린 시너지 효과
3. 광고 효율 상승 · 전환율 극대화
4. 타겟의 생활패턴 · 미디어를 소비하는 성향에 맞춘 최적화된 노출 전략 설계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하여 실질적인 구매를 유도하거나
메타(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감성의 자극하고 브랜딩을 강화하거나
구글(유튜브)을 이용하여 자사의 제품을 포함한 업종에 관심 있는 타겟에 지속 노출하여 리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을 바탕으로 목적 · 예산 · 타겟에 따라 다양한 조합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많은 채널을 운영하면서도
그 전략은 하나여야만 하고 매체별로 적절한 예산은 분배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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