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_쇼핑검색광고 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이버 검색광고_쇼핑 검색광고 편인데요,
쇼핑 검색광고의 특징, 세팅 및 운영 팁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_파워링크 편을 보고 오시면 좋습니다 ㅎㅎ!)
1. 쇼핑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는 상품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잠재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일반 검색광고와 달리 상품 정보(이미지, 가격, 상품명)가 직접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이미지의 소재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파워링크 광고와 마찬가지로 CPC(클릭 당 과금) 형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쇼핑 검색광고 : 노출 영역
쇼핑 광고 검색은 다양한 지면에서 노출이 될 수 있는데,
- 네이버 검색 결과 '네이버 쇼핑' 영역 상단 및 하단
-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 검섹결과 상/중/하단
- 사용자 로그인 화면 하단 부분
소비자들에게 노출이 많이 되는 3가지 콘텐츠 지면을 선정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쇼핑 검색광고는 서비스 이용자에게 보다 유용한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이용자의 활동 및 기록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주는 제품 타겟팅 소재 제작을 통해 보다 좋은 광고 효율을 낼 수 있겠죠?!
3. 쇼핑검색광고 : 구성 요소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의 필수 입력 요소는
이미지, 메인/서브 텍스트, 연결 URL , 브랜드 로고가 있지만
쇼핑 검색광고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와는 다르게
키워드 입찰가 형식이 아닌 소재 기반으로 노출이 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여러 확장소재와 제외 검색어, 연령대 등을 설정하는 것이 더 많은 광고 효율을 낼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소재 A/B 테스트를 통한 소재의 지속적인 변경으로 최적의 소재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_쇼핑 검색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쇼핑 검색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박가진 AE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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