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광고 고민하지 마세요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 입니다.
오늘은 블라인드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블라인드 광고란 ?
블라인드 광고는 대한민국 직장인을 타깃으로 하는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 (Blind)'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디지털 광고 상품을 의미합니다.
블라인드는 회사 이메일 인증을 통한 가입 시스템으로, 인증된 직장인들이 주로 이용하며,
앱 내에서는 동종 업계, 회사, 관심사별로 소통이 환불하게 이루어집니다.
우선 광고 형식 및 특징 설명 간략하게 드리겠습니다.
종료광고(엔딩 배너)
: 앱을 종료할 때(뒤로 가기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전면 배너 광고로, 클릭률(CTR)이 5~8%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AOS(안드로이드)에서만 노출되며, 타겟팅이 불가합니다.
피드광고(이미지/영상)
: 피드(게시글) 사이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로, 이미지형과 영상형이 있습니다.
타겟팅은 유저 행동 기반으로 가능하며, 최소 2주 이상 진행을 권장합니다.
띠배너(상단/하단)
: 게시글 상단 또는 하단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로, 타겟팅 옵션이 제공됩니다.
댓글 이벤트 광고
: 토픽 게시물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신제품 테스트 베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은 불가하며, 모든 유저에게 공개됩니다.
혜택+ 상품
: 블라인드 유저에게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하여 직접적인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액션태그
: 게시글 작성 시 특정 키워드가 포함되면 지정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는 자동 태그 기능입니다.
유저 행동 기반으로 노출되어 접근성이 높으며, 보장 클릭수 및 기간 연장 옵션도 있습니다.
채용 채널 광고
: 블라인드 내 ‘채용’ 채널에 회사 채용 광고를 고정 노출할 수 있습니다. 구인 목적에 한 해 사용됩니다.
등 입니다.
특히
교육, 금융, 소비재, 이직 플랫폼 등 다양한 업종에서 효과적인 광고 채널로 활용되고 있으며,
정서적 공감형 콘텐츠나 스토리텔링 중심의 광고가 효과적입니다.
블라인드 광고가 성과가 있나 ?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1️⃣ 회사 이메일을 통해 가입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직장 정보와 업종 기반으로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에 최적화된 광고 환경입니다.
2️⃣ 블라인드 사용자 47%가 연 6,000만 원 이상의 연봉을 받고 있으며
대기업 및 공공기관 재직자가 많아 소비 여력이 높은 집단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하루 평균 이용 시간 약 40분, 월간 활성 사용자(MAU) 125만 명 이상으로,
광고 노출과 상호작용 및 높은 참여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4️⃣ 익명 기반 커뮤니티 특성상 사용자들이 솔직한 의견을 주고받기 때문에,
광고도 사용자 경험에 기반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으며
자극적은 콘텐츠보다는 진정성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호응을 얻어 높은 주목 및 클릭률 향상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블라인드 광고는 고소득·고구매력 직장인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디지털 광고 상품을 제공하며,
브랜딩, 인지도 확산, 직접적인 구매 전환 등 다양한 마케팅 목적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클릭률, 다양한 타겟팅 옵션, 직장인 특화 커뮤니티라는 점이 강점입니다.
✔️ 블라인드 광고 지금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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