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이란 무엇인가 - 입문자를 위한 실전 가이드

작성자 방소현
작성일 2025.07.04
조회수 2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방소현AE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GFA(Glad for Advertisment)에 대해 분석해 봤는데요



오늘은 또 다른 대표 포털 사이트 구글에서 진행할 수 있는

GDN(Google Display Network)에 대해서 분석해 보며

네이버 배너광고와 차이점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GDN은 구글이 보유하거나 제휴한 웹사이트, 앱, 유튜브, Gmail 등 

다양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해 주는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입니다



사용자가 검색하지 않아도, 미리 정의한 타겟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되며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가 90% 이상에게 도달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즉, 검색광고가 '찾는 사람'에게 보여주는 광고라면

GDN은 '보여줘야 할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는 광고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GDN의 주요 특징도 알아보겠습니다


1 ) 방대한 노출 범위

- 구글 파트너 사이트, 유튜브, Gmail 앱 등

- 전 세계 수백만 개 이상의 매체에 광고 노출

- 국내에서도 언론사, 블로그, 앱 등에 폭넓게 등장


2 ) 정교한 타겟팅

- 검색 기록, 사용자 행동 등을 분석

- 광고에 적합한 대상에게 도달할 수있도록 함

- 광고 효율 극대화


3 ) 다양한 광고 형식 제공

- 목표와 전략 설정, 배너 광고 형태 선택

- 반응형, 업로드형, 영상형 등 다양한 포맷 제공

-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 구체적인 목표 달성에 효과적으로 작용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광고를 배치하느 것은 광고를 진행하는데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GDN은 단순 노출이 아닌, 정교한 타겟팅과 소재 전략이 결합될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소재에 투자하고, 리마케팅을 놓치지 않는 세심한 운영전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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