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 A TO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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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소현 마케터
2025-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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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방소현AE입니다



바이럴 마케팅,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소비자들을 물건을 구매하기 전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진행합니다.


브랜드 신뢰도, 후기, 상품 정보를 얻기 위해 탐색하는 이 과정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 할 경우 검색은 끝나게 됩니다.


즉, 광고보다 실제 경험과 타인의 의견을 신뢰하는 경우가 많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수많은 광고를 진행하게 되더라도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고 탐색을 마치는 게


고민이신 광고주분이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해 브랜드 경험을 구축해 보시는 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자발적인 검색, 탐색, 공유를 유도하는 방식


블로그, 커뮤니티, SNS, 유튜브 처럼


사람들이 실제로 보고 경험하는 공간에 브랜드 경험을 심는 전략입니다.




바이럴이 갖는 다섯 가지 본질




1. 자발적 확산


광고 같지 않은 콘텐츠는 자연스럽게 유포되며 


광고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거부감이 낮고, 소비자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2. 콘텐츠 중심


후기, 비교, 꿀팁, 루틴 등 실제 소비자의 경험인 것 같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3. 신뢰 형성


타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브랜드가 직접 말하는 것보다 설득력을 높게 가져갑니다.




4. 탐색 유도


구매 직전, ' 이 브랜드, 제품은 어떻지? '의 단계에서 노출이 돼 탐색을 유도합니다,




5. 지속적인 콘텐츠


콘텐츠는 검색과 커뮤니티에 남게 되어 광고가 종료된 이후에도 유입을 만들어 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특히 브랜드에 대한 검색 결과가 부족할 때, 소비자의 탐색 과정에서


이탈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광고만으로는 설득력이 떨어지는 제품의 경우, 실사용 후기나 경험 기반 콘텐츠가


구매확신을 만들어주는 핵심 요인이 되며 신제품이나 신규 키워드 인지 확산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예산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꾸준한 노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이럴 마케팅이 필요한 경우를 말씀 드리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 시 브랜드에 대한 콘텐츠가 부족할 때


2. 후기가 전환에 큰 영향을 주는 제품일 때


3. 신제품 런칭 직후거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을 때


4. 광고 피로도가 높아 '광고 같지 않은' 광고가 필요할 때


5. 소규모 예산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노출이 필요할 때





브랜드나 제품을 단순히 알리는 것에서만 마치는 것이 아닌


검색으로 이어지고, 후기로 구매를 유도하고, 신뢰를 형성시키고 싶으신 광고주분이라면




바이럴 마케팅 적극 추천드리겠습니다!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광고 진행 필요하시면 아래 번호나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확인 후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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