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_1편]2023년,패션트렌드 Keyword5
2023트렌드 1편. Fashion
패션업종 광고주분들은 주목하세요!
<2023 패션트렌드 Keyword 5>
1. 올해의 컬러_비바마젠타 패션
팬톤은 2023 올해의 컬러에 레드계열의 '비바 마젠타' 를 선정했습니다.
2023 S/S 컬렉션에서 다양한 브랜드에서 비바마젠타 색상을 이용한 룩을 선보였습니다.
[사진=이준호SNS,2023 S/S 끌로에,샤넬]
2. 카고팬츠
2022년에 이어서 올해도 카고팬츠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 밀라노에 이어 2023 S/S 파리 패션위크에서도 카고팬츠가 두드러지게 강조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즌의 카고팬츠는 탱그톱, 플립플롭과 매치하며 보이시한 매력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진=제니SNS,2023 S/S 이사벨마랑.루이비통]
3. 와이드 데님
2023 S/S 밀라노 패션위크에서는 데님셋업, 부츠컷 데님팬츠 등 다양한 형태의 데님패션이 눈에 띄었습니다.
복고열풍이 지속되며 스키니 데님은 사라지고 와이드 데님이 패션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데님 트렌드는 편안하고 자유로워진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사진=에밀리신레브SNS,2023 S/S 우영미,디올]
4.가죽
과거 가죽은 주로 가을과 겨울에 사용되는 소재였는데요
현재는 사계절 내내 활용되며 그만큼 가죽 아이템도 다양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가죽은 주로 자켓에 활용했지만, 2023년에는 가죽을 셔츠, 스커트, 원피스, 베스트등 여러 아이템에 복합적으로 접목시고 있습니다.
[사진=미연SNS,2023 S/S 보테가베네타,구찌]
5. 컷 아웃 (Cut Out)
가위로 자른 써클 또는 비대칭 컷아웃 스타일이 2023 새로운 패션트렌드로 나타났습니다.
기존에는 허리나 소매만 일부 잘라냈다면 지금은 좀 더 과감한 사이즈와 위치로 진화되었습니다.
런던, 밀라노 패션위크에서는 여성성을 강조하기 위해 오프숄더 톱부터 숄더 컷아웃과 비대칭적인 넥라인 까지 선보였다고 합니다.
[사진=2023 S/S jil sander,펜디]
업종 트렌드 1편, 2023 패션트렌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패션 업종에서 필수로 가져가야하는 광고매체는 무엇일까요?
2022년 패션트렌드 조사자료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구매영향을 주는 매체(채널) 1위는 '인스타그램', SNS 였습니다.
패션/의류 에서는 SNS광고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자료=dmc의류업종보고서]
- [게시물 홍보하기]와 같은 단순홍보 형태의 광고만 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 아직 [검색광고]에만 의존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패션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광고도 그 트렌드를 반영해야 합니다.
매년, 매번 달라지고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 소비자들이 찾아오기만 기다리는 게 아닌 먼저 보여주는 광고를 하셔야 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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