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전환, 어려우신가요?

작성자 김동희
작성일 2023.01.29
조회수 671

리마케팅을 하는 과정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 브랜드의 광고에 반응한 적 있는 유저들의 데이터를 타겟 모수로 저장한다. (맞춤 타겟)

2) (1번의 모수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맞춤 타겟과 유사한 특징을 가진 다른 유저들을 추가로 저장한다. (유사 타겟)

3) 이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한다. (리마케팅 적용하기)


 '유사 타겟'이라는 개념은 실제로 우리 브랜드에 관여하지 않은 유저임에도 불구하고, 리마케팅 모수로 생성을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우리 브랜드에 관여한 것도 아닌 '유사 타겟'을 광고 타겟으로 삼는 이유는 뭘까요? '유사 타겟'은 페이스북이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가장 비슷한 사람들을 자동으로 생성해준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동영상을 조회했던 사람'들을 맞춤 타겟으로 정의하고 리마케팅을 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지난달 영상을 조회한 사람이 50명밖에 없다면, 우리는 광고를 노출시킬 광고비를 확보하고 있더라도 리마케팅을 구현하기가 어렵습니다. 리마케팅 모수가 50명 밖에 없으면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는 실제로 동영상 조회를 하지 않았더라도 동영상을 조회한 사람들과 가장 비슷한 사람들을 최대 100만 명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맞춤 타겟이 얼마 없는 소규모 광고주라도 유사 타겟을 활용하여 리마케팅을 원활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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