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편] 전환이 일어나는 상세페이지는 따로 있다?
작성자 한정아
작성일 2023.01.29
조회수 758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컨설팅본부 2팀 한정아 대리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상세페이지' 즉, 광고를 집행하면서 랜딩 되어지는 페이지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긴 글은 아닐테지만 많은 광고주 분들이 시작하기에 앞서, 자사 홈페이지와 상세페이지를 한 번 더 살펴보고 광고를 집행하셨으면 하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면서 랜딩되어지는 홈페이지와 상세페이지의 유입이 많으면 당연히 좋겠죠.
하지만 유입자 수가 많다고해서 성공한 홈페이지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사 제품이나 링크, 소재를 많이 노출시키고 유입하게 하는 것은 저희와 같은 마케터가 하는 일이지만,
그 외에도 유입한 고객들이 유의미한 행동
즉, 구매전환을 일으킨다던지
장바구니/회원가입 버튼 액션을 취한다던지,
고객 DB를 남긴다던지
각 자사 광고 KPI에 맞게 전환 액션을 취하게 하기 위해서는 오늘 말씀드릴 이 랜딩페이지! 즉 상세페이지를 먼저 바꾸셔야 합니다.
물론 광고를 꾸준히 하며 리뷰가 쌓이게 되고, 브랜딩도 되어 있다면
그런 기존 고객들의 리뷰나 별점과 같은 후기성 소재/문구로 상세페이지를 시작하며 눈길을 끌 수 있을 텐데요,
아직 구매가 많이 일어나지 않아 리뷰가 적고,
나만 이 상품/나의 제품이 좋은 것을 알고 있다면, 이를 상세페이지에 최대한 녹여 이탈하는 고객들이 없도록,
유입에서만 그치지 않고 구매 전환, 전환 액션을 취하게끔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자사 상세페이지가 좋은 상세페이지인지, 수정해야 할 상세페이지 인지는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저희는 기본적으로 고객들에게 어필이 잘 될 수 있는 상세페이지에는 어떠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봐야합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타겟입니다.
광고를 집행하셨던 분들이거나 대행사와 함께 광고를 집행하신 분들이시다면, 타겟/데이터/모수 라는 단어들을 많이들 들어보셨죠? ㅎㅎ
광고를 시작함에 있어서, 광고를 한 두 달 정도 집행하며 얻은 자사에게 맞는 “타겟” 들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시죠~
수집한 데이터들은 다른 광고 매체 뿐만 아니라 상세페이지에도 활용하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로 자사 상품에 맞는 타겟, 그리고 내가 팔고 싶은 타겟을 겨냥하여 페이지를 만드셔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사 상품에 구매 의사가 있는 분들을 특정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덧붙여 효율적인 부분에서도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타겟을 설정하였다면, 설정한 타겟이 제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사항들도 미리 캐치하여 어필하여야 합니다.
파악 후, 그들에게 부합한 정보를 노출시켜야합니다.

상세페이지란, 구매 시 직접 보지 않고 구매할 때,
믿고 확인하여 구매할 수 있게 하는 하나의 설명서 인데요,
단순히 우리 제품 이러이러해서 좋아요! 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제품 이러이러한 부분이 좋기 때문에, 당신과 같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 이런 부분이 강점이다 라는 부분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광고의 시작은 자사 홈페이지, 즉 랜딩되어지는 상세페이지부터 입니다 !
저희는 상세페이지까지 직접 손을 대며 디자인적으로 광고주분들께 도움이 되지는 못하겠지만,
광고의 효율적인 부분에서 어떤 지점에서 문제가 있는지에 대한 피드백으로 같이 조율해 나아가면서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끝으로,
저는 단순히 수치로만 광고를 운영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전체적인 광고 흐름에 대한 효율적인 부분은 피드백 드리면서 진행할 수 있기에
상세페이지 관련하여 피드백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하단에 기재된 제 메일이나, 내선번호로 연락주시면 꼼꼼하게 분석 후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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