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작성자 이현아
작성일 2023.01.30
조회수 724

요즘 소비트렌드?

뜨는 검색어?


광고를 집행하기에 앞서 트렌드 분석은 필요가 아닌 필수!

[트렌드=검색량]

소비자의 니즈가 많은 상품이나 분야를 분석하는 가장 쉬운방법

바로 네이버포털 키워드 검색량을 분석하는 것!


그에 있어서 쉽고 실용적인 플랫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1)네이버의 검색트렌드 2)급상승 검색어 이력 3)쇼핑 카테고리별 검색트렌드

를 제공하며, 현재 소비자가 "어떤 것을 많이 검색하고 찾는 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은 크게 5개의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데이터랩 홈/ 검색어 트렌드/ 쇼핑인사이트/ 지역 / 댓글 통계 인데요.

여기서 잘 활용되는 탭은 앞의 별표시가 있는 세개의 탭입니다.


데이터 랩 홈에서는 '쇼핑분야별 검색어 현황'에 대해 요약하여 볼 수 있습니다.

검색어 트렌드 에서는 '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데이터 분석 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쇼핑인사이트에서는 '특정분야 또는 특정 검색어에 대한 클릭데이터 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럼 하나하나 자세히 들어가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랩 홈]에서는 쇼핑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검색데이터를 간편하게 요약하여 볼 수 있습니다.

분야는 12개의 카테고리 중 선택 가능하며, 데이터는 일간,주간,월간으로 선택하여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자신이 선택한 카테고리에서 인기 분야, 즉 인기상품군을 따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탭인 [검색어 트렌드] 탭에서는
특정 검색어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저는 ‘선글라스’키워드를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주제어쪽에 선글라스 키워드를 넣은 후 궁금하신 기간,성별,연령 선택 후 조회를 하면 됩니다.
저는 주제어만 넣고 기간은 1년으로 둔 후 조회 해보았는데,
보이시는 사진과 같이 1년기간 안에서 검색 추이 변화 그래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는 아무래도 여름에 니즈가 높아지는 계절성상품이다보니 여름에 검색량이 몰려있는 것을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검색량이 급증하거나 급락하는 시점이 따로 있다고 하면 그 시점당시의 이슈거리를 파악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쇼핑인사이트] 탭은
내가 원하는 분야, 검색어에 대해 클릭데이터 정보를 제공합니다.

선글라스로 선택하여 조회해봤을 때 해당 키워드의 클릭량 추이, 성별,나이별 클릭분포 또한 알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타겟팅 선택이 가능한 광고매체에서 타겟팅 방향을 설정하는데에 용이하게 쓰일 수 있겠죠!

추가로 오른쪽에 추가로 제공되는 인기검색어 내역은 검색광고 키워드 세팅 때 참고하여 쓰시면 좋습니다.
선글라스가 아니라 업종에 대해서 인기검색어를 알고 싶으실 때는
조회하시기 전에 분야선택에서 맨 첫번째 카테고리 ‘패션잡화’쪽만 선택 후 조회해주시면
업종별 인기 검색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검색창에 요즘 많이 검색하는 검색어는 

즉 소비자의 니즈가 큰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검색 트렌드를 알고 흐름에 맞는 광고를 집행하는 것, 요즘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마케팅에 있어서는 중요 요소 입니다.

오늘은 그 트렌드를 파악할 때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데이터 랩에서 알아봤는데요!

이외 다른 광고 집행이나 업종별 마케팅전략 수립 및 컨설팅의뢰가 받고싶으시다면
편한 방법으로 연락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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