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파헤치기, 광고관리가 다가 아니다?
안녕하세요. 이성미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광고상품 중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네이버 쇼핑검색의 세팅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위치는 어떻게 될까요?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쇼핑 탭에 관련상품이 노출되는데, 이 때 ‘광고’라고 표기된 2개의 상품(상품 더보기를 눌렀을 때 4-6개 이상의 상품 노출)이 보여지는데 이 곳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의 노출 위치입니다.
상품판매처와 상품명, 상품 가격이 노출되기 때문에 이커머스 업종에선 필수적인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키워드광고와 같이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키워드광고와 다르게 네이버 쇼핑 입점이 필수입니다.
입점비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쇼핑검색 광고를 진행할 경우 광고에 대한 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가격비교 상품군
/ 일반 상품군에 따라 수수료가 별도로 책정되니 하단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https://join.shopping.naver.com/join/cpc/commission.nhn)
-쇼핑검색광고는 무엇을 세팅하면 될까요?
쇼핑검색광고에서는 추가확장소재를 다양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혜택과 이벤트를 강조할 수 있는 추가홍보문구, 리뷰수와
구매건수를 노출할 수 있는 쇼핑상품 부가정보를 등록하여
좀 더 풍성한 내용을 보여지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의 상품이 보이는지 확인하여, 상품과 관련도가 떨어지는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로 추가하여 불필요한 광고비용을 줄이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광고세팅보다 중요한 것은 상품의 세팅?
네이버 쇼핑검색은 키워드를 등록하는 방식이 아닌 상품을 등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상품과의 ‘적합한 카테고리 선정’ 과 ‘정확하고 구체적인 상품상세정보 명시’ 입니다.
서랍장을 검색했을 때, 네이버 쇼핑에서는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상품의 검색결과도 달라지고, 이에 따른 광고 노출 상품도 달라집니다.
상품 등록 시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한 번 검색해보세요
!
그리고 노출되는 옵션을 확인 후 관련 옵션을 상품 상세정보에 기입하여 상품과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를
검색했을 때도
구매자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 쇼핑광고의 품질지수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한 번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상세 정보를 세팅해볼까요?
원목 3단 서랍장의 상품정보를 세팅하고자 합니다.
우선 주력키워드인 서랍장을 검색한 후 노출되는 옵션을 확인합니다. 단수, 소재, 가격, 혜택, 색상 등을 입력하는 것이 좋겠네요!
스마트스토어의 상품속성의 주요정보와 추가정보에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태그도 다양하게 입력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쇼핑검색광고와 스마트스토어 내 상품상세정보를 다양하게 입력하면
네이버에서 긁어오는 정보가 풍부하기 때문에 더 많은 키워드로도, 또 더 정확한 키워드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팅했을 때 광고비는 줄었지만 전환이 3배 이상 늘어나는 효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키워드광고는 키워드의 전략이라면,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상세정보의 전략! 기억해주세요.
다음에도 더 좋은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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