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광고 모비온은 무엇일까요?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1.30
조회수 219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4팀 마케터 홍재근입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네트워크배너광고 모비온에 대하여 설명해드릴께요!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으셨으면 낯설수 있는 네트워크배너광고!


네트워크 배너광고란?

다양한 웹 상의 지면에 네트워크형태로 묶어서 광고시스템 하나에서 다양한 네트워크 지면 상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배너광고입니다.

즉, 광고 플랫폼에 소재를 등록하면 수십개의 다양한 매체에 광고가 송출되는 시스템이죠!




모비온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앱 등 400곳이 넘는 국내 주요 매체를 통하여 노출이 가능해요!

타게팅기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유저타겟팅과 리타겟팅 기법이 있습니다.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및 가망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유저타겟팅


유저타겟팅은 온라인 유저 행동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및 가망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타겟팅입니다.

관심사 기반오디언스 기반키워드 기반, 데모 기반 등 다양한 기반을 전략으로 광고운영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관련된 타사이트 방문유저에게 광고를 송출하는 성향매칭,

동종업계 사이트 구매 이력이 있는 대상에게 광고를 송출하는 소비성향매칭이 있습니다.




이탈한 잠재고객의 재방문율을 유도하는 리타겟팅



리타겟팅은 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98% 잠재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여 ROAS를 극대화하는 타겟팅입니다.

장바구니 모수상품관심 모수전환유저 모수방문자 모수 등 다양한 전략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사이트내 1~2회 방문한 유저에게 광고를 송출하는 리턴매칭,

1주일 이내 사이트 1~2회 방문유저에게 광고를 송출하는 위클리리턴매칭,

사이트내 3회이상 방문한 유저에게 광고를 송출하는 헤비유저매칭 등이 있습니다!



모비온의 배너광고 형식은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배너 형식


유저의 웹 활동을 분석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광고를 노출하여 신규 및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배너 형식!



아이커버 형식


모비온 제휴매체 접속 시, 광고주 페이지를 새 창으로 노출싴으로 즉간적인 전환 유도 및 유입을 확보할 수 있는 아이커버 형식!



브랜드커버 형식


연관카테고리 내 기사 단독 지면을 활용하여 광고주 배너가 기사 백그라운드 전면으로 노출하는 브랜드커버 형식!



네이티브 형식



유저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일반적적인 컨텐츠와 광고를 함께 노출하여,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감소시키는 네이티브 형식!



플러스콜 형식


유저가 발신한 업종의 다른 업체를 추천하여 상담문의, 전화문의 전환확보에 용이한 플러스콜 형식 등이 있습니다!



모비온이 다른 네트워크배너광고보다 가장 큰 장점은,

브랜드 인지도가 적은편이라면 성향매칭을 통하여 경쟁사 모수를 활용할 수 있고,

다른 네트워크배너광고보다 CPC단가가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편에 속합니다.


자사몰을 운영하고 브랜드 인지도제품 인지도를 상승시키는게 목표라면 네트워크배너광고 모비온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네트워크배너광고 모비온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추가적으로 모비온에 대하여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번호로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4팀 마케터 홍재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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