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PC 타임보드 파헤치기!
<네이버 PC 타임보드 파헤치기>
네이버 홈에 접속하면 뜨는 긴 띠배너 모양의 배너와
로그인하단에서 롤링되며 광고가 바뀌며 노출되는 배너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네이버PC광고 [타임보드/롤링보드] 입니다.
오늘은 타임보드 광고를 한 페이지에서 요약해보겠습니다!
다음시간은 롤링보드로 찾아올게요
먼저 타임보드는 시간단위 CPT상품입니다.
1시간마다 광고 게재가 가능한 유형이며 그 시간동안 독점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최저단가는 1시간에 100만원 입니다.
해당 최저 단가는 노출수가 적은시간대인 새벽 2시~6시에 해당하기 때문에 단가가 보다 저렴하다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임보드는 평일과 휴일 단가차이가 있으며
시간대별로도 노츨이 많이되는 타임은 단가가 더 높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출량이 많은 평알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시간당 3천만원까지 단가가 뛰기도 합니다.
두 광고는 이미지형태로 진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영상확장형으로 진행할 수도 있고 이미지롤링형 진행도 가능합니다.
각 광고 상품당 세부 유형을 각각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타임보드 광고상품 유형
1) 기본형(이미지)
2) 이미지 롤링형
하나의 이미지가 아닌, 여러개의 이미지가 롤링되며 노출
3) 드래그 확장형
왼쪽상단을 드래그하면 광고구좌가 확장되어 노출됩니다,
4) 동영상 오토플레이형
왼쪽마우스 커서를 배너 이미지쪽에 가져다대면 아래 사진과 같이 PC지면에서 광고지면이 확장되어 동영상이 노출됩니다.
4) 듀얼동영상 오토플레이형
타임보드 배너에서 두개의 영상을 확장하여 노출시킬 수 있으며,
동영상 오토플레이형과 마찬가지로 마우스커서를 가져다대면 동영상이 재생되는 형식입니다.
타임보드 광고는 직접 진행이 불가능하여 대행사를 통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집행 프로세스와 타임보드 광고 집행계획 또는 컨설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편히 연락주시면 언제든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