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새내기는 네이버 GFA를 어떻게 써야할까?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6.24
조회수 1467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한주의 시작이네요

세상이 무너져도 누군가는 사과나무를 심어야겠죠?

창업새내기를 위한 인사이트글 오늘도 하나 올라갑니다.


오늘은 배너광고 중에 네이버 GFA를 설명할 겁니다.


전에 간략하게 DA에 대해서 적은 글도 같이 첨부합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DA(GFA vs NOSP_



1. 네이버 GFA 왜 써야해?



 광고주님들 중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우선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를 비교해서 자사몰이 가지는 우위를 설명드린바가 있지만, 자사몰을 만드실 비용이 부담되시거나, 현재 수입에 크게 불만이 없는 사장님들은 수입을 늘리고는 싶지만 행동이 안따르는 모순적인 상황에 쳐해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배너 광고 중 네이버 GFA를 추천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파워링크, 쇼핑검색과 호완이 완벽해 추가로 진행하시는데  어려움도 상대적으로 낮고, 효과는 좋을 수 있습니다. 



2. 신경쓸 3가지 (문구, 소재, 상세페이지)

 

여러분은 사람을 볼 때 보통 몇 초 만에 인상이 생기나요? 

보통 첫인상이 형성 되는데 3초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그 사람의 말투, 태도, 분위기, 몸짓 등 여러가지 이미지를 통합하고 판단하는데 우리는 3초라는 시간 밖에 걸리지 않아요.


우리는 수많은 광고를 보고 삽니다. 출근길에만 해도 100건 이상의 광고를 보고 왔을 거에요. 근데 기억나는 광고는 1~2개 이죠.


배너광고는 이 '3초룰'을 꼭 지켜야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첫인상이 좋은 사람이 끝까지 좋았던 경험만 있나요? 

첫인상이 좋은 사람은 좋은 기억으로 남을 확률이 크긴하지만, 중간에 다리를 떤다던지, 말이 교양없다던지, 먹으면서 말한다던지

최고가 최악이 된 경험은 없으신가요? 


광고에서는 이게 상세페이지 입니다. 

처음만난 사람을 파악하는 위치, 체류하는 공간, 그것이 상세페이지 입니다. 



그래서 성공적인 GFA광고를 위해서는 3가지를 지켜야 합니다.


1.  문구가 기억에 남아야합니다

2. 소재가 공감이 가야합니다

3. 이탈하지 않게 상세페이지를 신경써야합니다.


3. Tip 4가지



1. 확실한 이미지를 전달하세요.


2. 본인 상품, 서비스의 소구포인트를 명확히 어필하세요.


3. 목표타겟과 구매자가 반드시 일치하게 하세요


4. 고객 체류시간을 최대한 늘리세요.



오늘은 GFA에 기본적인 TIp들을 담았고 다음글은  GFA 캠페인 운영 tip, 판매지수 올리는 법 등 추가적으로 올리겠습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마케터자격이수

고객의 비전을 실현시킬 마케터

광고는 퍼포먼스, 브랜딩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전환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또한 자사를 알리는 것도 놓치지 않으며, 
같이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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