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어드밴티지 플러스 캠페인, 고민된다면?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입니다.
메타 광고 세팅을 하다 보면, 어드밴티지 플러스 캠페인이라는 걸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도대체 어드밴티지 플러스 캠페인지 뭔지, 이걸 써야 좋은 건지 수동 설정을 해야 하는 건지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어드밴티지 플러스 캠페인이란, 전체 캠페인 생성 중 이를 AI에 의해 자동화 하거나 핵심 단계인 타겟, 예산, 노출 위치 등을 자동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노출 위치
내 캠페인이 어느 위치에서 가장 많이 노출이 될지, 결과당 비용이 어디서 가장 낮을지 메타 자체에서 계산 후 광고를 자동으로 표시해줍니다.
메타 자체에서 측정된 값으로 노출이 되어 운영이 되기 때문에 노출 위치는 수동적으로 설정이 불가능하며,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서만 노출을 원한다면 어드밴티지플러스는 사용 안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2. 타겟팅
자사에 관심을 보였거나, 기존 고객과 유사한 타겟을 찾아 자동으로 타겟 범위를 넓혀주는 자동화 기능입니다.
하지만 메타는 논타겟 효율이 좋은 만큼 해당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논타겟이 불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타겟팅 범위가 좁아질 우려가 있어 해당 부분도 꼼꼼하게 확인 후 진행 여부를 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예산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을 사용하면 가장 효율이 높다고 판단되는 광고 세트에 예산이 분배됩니다.
캠페인 설정 중에 설정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효율에 따라 예산이 다르게 분배되니 소재 효율 테스트는 불가능합니다.
4. 리사이징, 성과 개선
각 피드 및 노출 지면 별로 배너가 자동 리사이징 뿐만 아니라 화면 명도, 밝기도 자동으로 조정해줍니다.
성과는 어느 캠페인에서 어드밴티지 플러스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을지, 어느 정도의 성과 예상치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메타의 머신러닝 기능이 워낙 좋고, 메타 광고 최적화를 위한 가장 적합한 기능이기 때문에 메타에서도 적극 권장하고 있는 기능인데요.
다만, 수동적으로 설정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신규 계정에 초기 세팅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효율 테스트가 불가능해 추천하지 않고,
어느 정도 모수도 쌓이고 메타 광고를 여러번 집행한 이력이 있으신 분들께는 메타 어드밴티지 플러스 캠페인을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캠페인 자동화 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소스가 덜 들어 시간 절약이 된다는 점에서 가장 좋고,
시간 투자 대비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분 설정이나 전체 어드밴티지 앱&쇼핑 캠페인 한 번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메타 관련해서 광고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세팅하시는 데 추가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최선을 다 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퍼포1팀 권소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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