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 93% → 448%] 생활용품업종 M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AMPM 최소윤 마케터 입니다!
이커머스 업종에서 검색광고를 운영 중이신가요?
특히 네이버 쇼핑검색 위주로 광고를 운영 중이신가요?
그런데, 효율을 내고 있지 못해서 방황하는 중이실까요?
그렇다면 지금, "이 글"을 유의 깊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운영하였던 생활용품 M사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행 시 문제점과
어떻게 개선하였는 지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 생활용품
예산 : 100~2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 ROAS 향상
주요 타겟 : 여성3044
운영 방향 : 쇼핑검색 그룹분리 운영 및 누수 광고 비용 감소 & GFA카탈로그 확장
1. 집행 전 문제점
- 매체 필터링 되어 있지 않음
- 연령/성별 입찰가 가중치 분리 X
- 소재 내 고효율 키워드 분리 X
- 제외키워드 등록 X
- 확장소재 문구 후킹 ▼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1) 불필요한 매체 OFF
지난 30일 기준
콘텐츠 매체에서는 전환이 잘 발생하지 않고 광고비만 누수되고 있어서 과감히 OFF 했습니다
매체 또한 필터링하여 광고비만 나가고 있는 ZUM/당근마켓 등의 매체 또한 OFF 했습니다!
2) 성별 / 연령별 입찰가 조절
지난 30일 기준
광고비만 나가고 효율이 좋지 않은 알 수 없음의 경우 OFF할 수도 있지만,
네이버에서 추천하지 않기 때문에 입찰가 50%로 조절하여 가능한 소진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3) 검색어 입찰가 조절 / 제외키워드 설정
지난 92일 기준으로
10,000이상 소진되었거나 10번 이상 클릭이 되었지만 전환이 되지 않거나 ROAS가 낮은 검색어는
"제외키워드" 설정하고,
ROAS가 높은데 평균노출순위가 낮은 검색어의 경우 입찰가를 올려서 더 높은 순위에서 노출 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4) 그룹분리
주력제품 혹은 효율이 좋은 제품의 경우
하나의 제품으로 1개의 캠페인을 활용하여 여러 개의 그룹으로 나누고 같은 소재를 등록 시킨 후
소재명을 달리하여 세부키워드를 발굴하고 노출을 넓혔습니다.
5) 확장소재
- 할인 / 그랜드오픈 / 리뷰이벤트 등의 후킹 요소를 넣어 확장소재 문구를 추가 하였습니다!
- 빠른 배송이 가능하거나 리뷰가 많은 상품의 경우 추가홍보문구를 통해 더 많은 유입이 될 수 있도록 셋팅했습니다!
6) 자연유입증가
- 리빙윈도 / 풀필먼트 신청 정보를 제공드리고, 신청 및 활용하고 있어 현재 자연유입증가도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7) GFA 카탈로그 활용
- 스마트스토어에 들어왔지만, 구매를 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GFA 카탈로그를 활용하여 더 많은 전환을 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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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쇼핑검색에서 성과를 냈던 사례를 전달드리며
쇼핑검색 셋팅 꿀팁도 많이 전달드린 것 같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를 찾아주세요~★
이상 최소윤 마케터였습니다.
TEL. 02-6049-4102 / 010-8331-9675
E-MAIL. csy9675@ampm.co.kr
KAKAO. syoon9675@naver.com
최소윤 마케터가 궁금하다면 ?
https://inside.ampm.co.kr/ae-csy9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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