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별 주요 매체 이용률
타겟 연령을 알면서, 주요 매체를 모른다면
광고 예산은 흩어집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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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시작은
‘우리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를 아는 것’ 입니다.
각 연령대별로 주로 이용하는 디지털 매체를
2025년 기준으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내용이 궁금하다면 확인하세요!
Q1. 우리 타겟을 어떤 미디어에서 만날 수 있을까?
Q2. 상품별(DA,
동영상 등) 주목도는 어떻게 다를까?
Q3. 우리 타겟은 어떤 플랫폼에서 숏폼을 볼까?
10대
여가부터 학습까지 다양한 활동에 디지털 활용
동영상 미디어에 큰 파급력 >
분석 必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88%), 구글(85%), 다음(22%)
주 이용 SNS: 인스타(81%), X(40%), 네이버 블로그(28%)
광고 상품별 주목도: DA(SNS 피드광고), 동영상(SNS 피드광고), 숏폼(정보성)
20대
전 연령대 중 인터넷 이용 시간이 가장 높은 세대
트렌드에 민감하며 콘텐츠 공유를 즐김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95%), 구글(74%), 다음(22%)
주 이용 SNS: 인스타(81%), 네이버 블로그(44%), X(36%)
광고 상품별 주목도: DA(네이티브), 동영상(인스트림), 숏폼(정보성)
30대
OTT 이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95%), 구글(68%), 다음(35%)
주 이용 SNS: 인스타(78%), 네이버 블로그(45%), 페이스북(21%)
OTT 이용률: 넷플릭스(87%), 쿠팡플레이(46%), 티빙(37%)
40대
나와 가족을 위해 소비하는 40대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95%), 구글(64%), 다음(46%)
주 이용 SNS: 인스타(59%), 네이버 블로그(45%), 틱톡(19%)
OTT 이용률: 넷플릭스(80%), 쿠팡플레이(41%), 티빙(30%)
50대
TV의 영향력이 여전히 높지만, 디지털 미디어 이용률 점차 증가
가장 많은 인구 비중을 차지하는 세대이자 높은 경제력을 지닌 타겟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96%), 구글(58%), 다음(57%)
주 이용 SNS: 인스타(47%), 네이버 블로그(39%), 카카오스토리(31%)
주 이용 커뮤니티: 네이버카페(54%), 다음카페(34%), 당근(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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