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일부 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2025년 5월
8일자로 공지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통합검색지면 모바일/PC ‘네이버
가격비교’ 영역 및 PC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내 UI가 일부 변경된다는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적용 일정은 2025년 5월 15일부터이며, 대상 지면은 모바일과 PC 통합검색 검색결과 지면입니다.
<변경 내용>
- 모바일/PC 쇼핑검색광고 상품카드 내 리뷰/찜수 확장소재 위치 변경
- 모바일/PC 쇼핑검색광고
상품카드 내 리뷰/찜수 표기방식 변경 (최대값 9,999+표기 -> 만 단위 표기)
- 모바일/PC 쇼핑검색광고
가전뷰 대상 상품카드 내 인증뱃지 표기
- 모바일/PC 쇼핑검색광고
상품카드 내 상세배송날짜 상시 노출
- PC 쇼핑검색광고 리스팅뷰/가전뷰
대상 상품명 내 검색어 매칭 단어 텍스트 볼드 처리 적용
- PC 쇼핑검색광고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총 상품 수 확대 (총 18개 -> 총 20개, 1페이지당 6개 -> 5개)
<변경 예시>
* 참고사항
- 본 변경사항은 광고 UI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
- “PC 쇼핑검색광고 리스트형 상품명 내 검색어 매칭 단어 텍스트 볼드
처리 적용”건의 경우 5/15~5/22 내부 테스트로 인해
일부 트래픽에 대해서는 볼드 처리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5/23 이후에는 전체 적용될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