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가 세상에서 제일 쉬웠어요 [기초편]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기초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할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기초편과 심화편, 두 편으로 나눠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란?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는 소비자가 네이버에서 제품을 검색할 때, 쇼핑탭 또는 통합검색 영역에 상품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특히 구매 의도가 높은 사용자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은 광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광고 노출 위치
쇼핑검색 광고는 아래 위치에 주로 노출됩니다.
*반팔티를 검색했을때의 예시
3.
광고 유형
광고
유형 |
설명 |
쇼핑몰 상품형 |
개별 상품 단위로 광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유형 |
제품 카탈로그형 |
하나의 상품 정보에 여러 판매처가 입점하여 경쟁 |
쇼핑 브랜드형 |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브랜드 전용 영역을 제공받는 광고 |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라면 대부분 “상품리스트형
광고”를 중심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입찰 방식과 광고비 구조
-
CPC 방식입니다.
-
키워드별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클릭당 비용이 높아집니다.
Ex) “반팔티” 키워드는 클릭당 700~1,500원
이상일 수 있습니다.
5.
광고 세팅 절차 요약
1)
스마트스토어나 자사몰을 네이버 쇼핑검색센터와 연동
2)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 개설
3)
상품 피드 등록 후 검토 통과
4)
캠페인 및 광고그룹 생성 -> 키워드 설정
-> 입찰가 입력
5)
소재 테스트와 A/B테스트를 통해 효율 최적화
네! 지금까지 쇼핑검색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심화편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해가 어렵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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