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한석 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라고
하면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
광고 메타 광고 등 이런
식으로 크게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메타광고에 대해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메타
광고는
우선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 1) 핵심 타겟
:로그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 합니다 여기에는 위치나 연령 성별 등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
2) 맞춤 타겟
:인스타그램은 그 사람에 좋아요나 방문횟수 등을 기준으로 알고리즘을 관심사에 맞춰 줄 수 있어서 그런 이점이 있습니다.
- 3) 유사 타겟: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매칭을 도와주며 알고리즘 또한 그 기반으로 움직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광고를 진행 하였을 때 타겟팅 설정을 해줌으로써 전환율을 더욱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
4) 최적화 관리: 메타는 머신 러닝에 기능으로 어떠한 타깃에게 전환이 더 잘 일어날지, 어떠한 유형의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 시키는 기능으로 좀 더 쉽게 광고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구점별로 제작된 소재를 동시에 광고를 켜 효율과 성과를 지켜보는 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
-
소구점 1 : 가장 높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구매전환)
-
소구점 2 : 가장 높은 노출수, 낮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노출/ 트래픽)
-
소구점 3 : 클릭률은 높으나 구매전환율이 낮음 (신규 유입)
소구점 1,2,3를 동시에 라이브 했을 때 결과가 위와 같을 경우, 광고 KPI에 따라 원하는 효율과 성과를
내는 소재를 위주로 노출시킵니다.
그래서
이러한 메타광고는 보통 EC업종에 대표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광고 영역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한석
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라고
하면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
광고 메타 광고 등 이런
식으로 크게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메타광고에 대해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메타
광고는
우선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핵심 타겟
:로그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 합니다 여기에는 위치나 연령 성별 등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2) 맞춤 타겟
:인스타그램은 그 사람에 좋아요나 방문횟수 등을 기준으로 알고리즘을 관심사에 맞춰 줄 수 있어서 그런 이점이 있습니다.
3) 유사 타겟: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매칭을 도와주며 알고리즘 또한 그 기반으로 움직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광고를 진행 하였을 때 타겟팅 설정을 해줌으로써 전환율을 더욱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4) 최적화 관리: 메타는 머신 러닝에 기능으로 어떠한 타깃에게 전환이 더 잘 일어날지, 어떠한 유형의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 시키는 기능으로 좀 더 쉽게 광고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구점별로 제작된 소재를 동시에 광고를 켜 효율과 성과를 지켜보는 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
-
소구점 1 : 가장 높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구매전환)
-
소구점 2 : 가장 높은 노출수, 낮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노출/ 트래픽)
-
소구점 3 : 클릭률은 높으나 구매전환율이 낮음 (신규 유입)
소구점 1,2,3를 동시에 라이브 했을 때 결과가 위와 같을 경우, 광고 KPI에 따라 원하는 효율과 성과를
내는 소재를 위주로 노출시킵니다.
그래서
이러한 메타광고는 보통 EC업종에 대표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광고 영역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