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집중 파헤치기! - 쇼핑검색광고편

작성자 박성일
작성일 2025.03.05
조회수 11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4팀 박성일AE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쇼핑검색광고입니다.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로


네이버 메인, 플러스 스토어, 가격비교, 네이버 페이 등 여러가지 지면에서 노출됩니다.




구매니즈가 있는 소비자가 검색하는 만큼 전환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네이버 광고이므로 사람이 많아 레드오션입니다.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세팅이 가능할까요?




1. PC/모바일 분리 및 노출지면 확인


PC/모바일 중 어느쪽의 검색량이 많은지, 불필요한 노출이 발생하는지의 확인은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는 검색량이 많고, 효율 좋은 지면에서 노출시키는게 가장 좋습니다.


지금 노출되는 지면을 확인하고 노출량은 많은데 클릭이 안되거나


클릭은 많이 일어났는데 전환이 안된다면 해당 지면을 제외하여 불필요한 광고비의 누수를 막아야합니다.






2. 키워드의 관리


쇼핑검색광고는 제목과 설명을 제외하면 키워드를 따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소재로 사용하는 이미지와 제목 등에서 키워드가 정해지기 때문에 그만큼 소재가 중요한 광고이기도 합니다.


소재로부터 키워드를 부여받으면 예상치 못한 키워드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해당 키워드를 '제외'해주셔야 합니다.


노출되어 클릭은 발생했지만 전환이 되지 않는 키워드를 제외하여 광고비의 누수를 막고


전환이 일어난 효율 좋은 키워드를 새로 발견했다면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세팅해볼 수 있습니다.




3. 카테고리의 관리


내 제품과 맞는 카테고리에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아무리 키워드 최적화를 하고 소재를 선별한다고 해도 카테고리가 내 제품과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면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광고는 내고 있는데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꼭 카테고리를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다음 시간엔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퍼포먼스4팀 박성일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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