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원 마케팅시 필수로 추천드리는 매체!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3.12.11
조회수 1278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업종은! 유학원 입니다.

유학원 광고주님들은 집중! 유학원 마케팅의 매체와 매체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오늘은 유학원 마케팅에 있어 필수 매체 두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검색광고와 바이럴 광고 두가지 매체를 추천드리는데요

왜 검색광고와 바이럴 광고가 필수매체인지는 유학원을 검색하는 사람들의

특성을 분석하면 알 수 있는데요

유학원 같은 고관여 DB업종의 경우 선택에 있어서 많은 비교와 고민 끝에 결정을 해야한다는 걸

대표님들도 잘 알고 계실겁니다 또 소비자들이 비교를 하고 싶어서 , 유학원을 알아볼 때 딱 떠오르는 유학원은 잘 없을 겁니다.



평소 직접 볼 수 있는 지점들이 적고 실제로 보더라도 의식하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딱 나오는걸 알아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 때 바로 눈에 보이는 유학원 상담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검색광고를 진행해야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후 자신이 알아본 유학원 신뢰도나 정보를 탐색하기 위해서 블로그나 카페를 탐색하고 비교를 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검색광고와 바이럴은 꼭 진행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검색광고를 진행 하실 때 꼭 최상단, 제일 위에 광고를 진행을 해야된다라고 생각하시는 광고주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꼭 최상단 노출이 필수라고 말씀드리진 않습니다

유학원의 경우는 많은 상담과 비교를 통해서 결정하기 때문에 최상단이 아니어도 충분히 문의를 받을 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번째에서 네번째 또는 시즌에 따라서 1페이지 유지 노출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의 경우,

메인 키워드로 캐나다 유학, 캐나다 유학원을 잡고

서브 키워드로는 캐나다 유학 준비생들이 실제 검색할만한 검색어를 넣을 수 있는데요

캐나다 유학비자, 캐나다 유학 서류, 필요시험등을 넣어두어 관련 정보를 검색했을 때 우리 학원이 노출될 수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관리의 경우도

입학시기에 맞춰 캐나다기준 매년 2월/ 9월 학기 시작이라고 하였을 때

이를 고려한 실제 키워드 검색량이 늘어나는 2월 4월8월에 공격적으로 입찰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유학원을 알아보는 타겟 고등학생 / 대학생 / 부모님을 고려했을 때

시간대별로 하교시간이후 / 퇴근시간이후 등 시간에 맞춰 공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이럴 광고의 경우 업종 특성 상 후기와 커뮤니티의 파급력이 크다는 것은

여러분이 잘 아실텐데요

프로모션을 통해 싸게 진행했다. / 내 목적이나 예산에 맞는 좋은 곳을 추천해줘서 좋다 / 출국 전과 유학중에도 지속적으로 관리해주셔서 좋았다.



등과
같이 블로그, 카페의 정보성, 후기성 글 작성후 하단의 링크나

자사명 노출을 통해 2차 검색과 홈페이지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학원 마케팅 필수 매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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