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어디까지 아시나요?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3.12.13
조회수 1086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양다빈 AE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에 대해 특징과 장단점 등 파헤져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먼저 배너광고의 매체별 설명하기 앞서 DA가 무엇인지부터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DA?

DA는 디스플레이 에드벌타이징의 줄임말로 배너광고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상에서이미지, 텍스트, 동영상등의형태로사용자에게제공되는광고형식이며,웹사이트, 모바일앱소셜미디어플랫폼등다양한디지털매체를통해표시될수있습니다.




배너광고가 왜 필요한가?

그렇다면 배너광고가 왜 필요할까요?


배너광고는 검색광고의 단점을 벌충할 수 있는 매체인데요


검색광고의 경우 애초에 브랜드를 알고 있거나 구매하고 싶은 의도가 있는 사람들이 들어와서 구매를 한다면

배너광고의 경우 쉽게 말하자면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뿌리듯이 노출이 되는 형태로 온라인 전단지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겁니다

매체별로 이용자 수 나 타겟팅과 정확도가 다르다는 점 때문에

SA광고에 비해 효율이 고르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주기에 있어 브랜딩 광고로는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포털배너광고와 네트워크배너광고


이제 배너 매체에 대해 소개드리자면

배너는 우선 크게 포털배너광고와 네트워크배너광고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포털배너광고는 네이버나 카카오등에 노출되는 광고 형태,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웹사이트에 방문했던 이용자를 타겟으로 배너를 노출시키는 형태입니다.

네트워크 배너의 경우는 모비온, AND, 리얼클릭, 크리테오, GDN등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배너는 언론기사, 커뮤니티 등 다양한 구좌에 노출이 되고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CPC형태의 광고입니다.

 



포털배너광고와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말씀드렸는데요 

이제 매체별 광고에 대해서 좀 자세히 설명드리려고해요 매체 자체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먼저 오늘은 대표적인 매체 카카오배너광고와 네이버 배너광고, SNS광고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내용은 매체에 대해 운용법을 알려드리기 보다는

먼저 왜 이 매체를 사용해야될까를 매체특성과 접목해보시면 배너광고를 고르는데

있어서 효율적이고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카카오배너광고

카카오모먼트의 가장 메인 핵심지면은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죠!

여러분들 중에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의 없으실텐데 이렇게 이용자 수 가 많다는 점

카카오모먼트의 장점입니다.


카톡을 켜자마자 바로 보이는 모바일 지면 상단에 많은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가 카톡을 하면서 의식하지않아도 계속해서 보게 되는 경우가 있죠 그렇기 때문에 엄청난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고 또 브랜딩을 하는 것에 있어 효과적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노출량과 유입량을 목표로 하신다면 카카오 모먼트를 선정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카카오는 다음지면에서도 배너 노출이 가능한데요 부모님 세대는 아직 다음을 쓰고 있는 분들이

많아 4050 타겟팅 시에 다음지면노출도 추천드려요



다음은 네이버 GFA인데요

네이버 성과형광고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또한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매우 많으며

네이버의 메인지면과 서브지면에 노출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노출구좌가 다양한데 하나의 큰 특징중에 만약 주 타겟을 40대 이상의 고연령층으로 잡는다면

네이버 밴드 피드 구좌에 노출시키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 GFA는 네이버 쇼핑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세밀하게 타겟팅이 가능해서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소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SNS배너광고입니다


SNS는 인스타그램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배너광고는 먼저 매체 특징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인스타그램의 경우 사용자의 이용시간이 길다는 특징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광고 노출이 효과적이고 또 이미지와 영상 처럼 다양한 형태로 노출시킬 수 있어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목을 끌 수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어요 또 메타는 픽셀을 심어서 이미 한번 구매했거나

이탈했던 타겟들을 따라다니면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의외로 3040 여성들이 인스타그램을 대부분 하시는데 뷰티/다이어트/ 육아/반려동물 등의 광고주분들이

계시면 한번 메타 광고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DA매체에 대해서 더더욱 자세히 다루고 싶지만 그러려면 여러분들이 지치실 수 있기에 다음에 또

DA매체 관련해서 추가로 쓰겠습니다! 


  1.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게시물 보러가기>

    매체

    네이버 GFA 그게 뭔데?! 이겁니다.

    상세페이지 체류시간 늘려주는 tip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이용해야하는 3가지 이유.

    파워링크 무시할 수 없다... 네이버에 숨은 파워링크 찾기!

    광고가 처음이신가요?! 이거 하나면 용어 정리 끝

    검색광고 품질지수 올리는 Tip!!

    ADN 모르시면 200% 손해보고가셔요!


    업종별 전략

    식품업체 효율을 높여주는 마케팅 성공 비법!

    DB업종 효율 높이는 매체전략!! 1편

    의료업종 광고주님들! 이거 확인하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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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학원 마케팅시 필수로 추천드리는 매체!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죠!


    마케팅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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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광고주와 동반 성장하는 성과개선 전문 마케터

-식품제조 S ->  매출증가 300%, ROAS 230% 성장 

-식품제조 P ->  자사검색량 3배 증가, 매출증가 420% 성장

- 건기식 P -> 매출 230% 성장

-건기식 C -> ROAS 420% 달성

-종합몰 C -> 자사검색량 4배 증가 및 매출 상승

-여행사 H -> 문의량 1.7배 증가

-운동용품 P -> ROAS 300% 성장

-애견식품 D  -> ROAS 280% 성장

-주류업체 I  -> 매출증가 240%

-생활리빙 G -> 자사유입량 5배 증가

-법률번역 K -> 문의량 3배 증가

-뷰티 E -> ROAS 320% 달성

- 디지털 가전 G사 ->  자사명 제외 ROAS 320%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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