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시작하려는 분들 꼭 보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디만 만들면 누구나 진행할 수 있는 검색광고
그러나 모두가 잘할까요??
제 답은 NO!!
잘못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검색 광고는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얻게 됩니다.
원하는 성과를 내기 위해서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 잘 알고
기능을 최대치로 활용해야겠죠?
자 그럼 저와 함께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 알아보시죠!
먼저 네이버 검색 광고란?
-> 광고 노출 기간 내에 CPC (클릭당 광고비용)의 방식으로
고객들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품 정보를 노출시켜
전환을 유도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정을 생성해야하는데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네이버 검색 계정
2. 네이버 연동 계정
계정을 생성한 후에는
검색 광고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만들기>
광고 목적에 따라 적절한 캠페인 유형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하루에 사용할 예산을 정하시면 됩니다.
고급 옵션을 클릭하시면
기간, 추적기능 등 더욱 상세한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만들기>
다음으로는 광고만들기 단계입니다.
양식에 맞춰 광고를 진행할 내용을 입력하시면 되고,
고급 옵션을 클릭하면
매체, PC/모바일 입찰가중치, 키워드 확장 등의
다양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만들기>
단계를 통해 적절한 키워드와 소재를 선택하여
광고만들기를 클릭하면
광고가 생성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 과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적절한 키워드와 소재 선택, PC/모바일 입찰 가중치 배분을 통해
원하시는 성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