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시작할 때 꿀팁 대방출! (메타1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의 기초에 대해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1. 메타 광고란?
2. 메타 광고만의 장점
3. 메타 광고 계정 생성 방법
순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먼저, 메타 광고란?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브랜드명을 '메타'로 변경하였는데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메타 광고라고 합니다.
이어서 메타 광고만의 장점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2023년 한국 성인 스마트폰 사용률이 97%로
어마어마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SNS의 사용률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메타 광고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겠죠?
그럼 메타 광고가 가진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편리한 관리 방법입니다.
광고 계정으로 전환할 경우 페이스북 아이디 하나로
여러가지의 페이지와 광고 계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광고 계정 및 페이지 권한도 요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스템 내부에 머신 러닝을 통해
사용자의 연령, 관심사 등을 읽어
반응도가 높은 타겟에게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메타 광고를 위한 광고 계정 생성 방법입니다.
첫번째로 메타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 페이스북 ID가 필요하며,
계정 만들기 클릭 후 회사명과 이름,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설정버튼 클릭 후 인스타그램 계정, 페이지를 각각 클릭 후
본인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와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합니다.
이어서 광고 계정을 생성할 차례입니다.
계정 -> 광고 계정 -> 우측 상단에 광고 계정 추가를 차례대로 클릭하면
3가지 옵션이 뜨는데 본인의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 계정이 만들어지면 결제 수단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메타 광고의 아주 기초적인 내용을 다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내용 참고하시고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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