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내 광고가!? (구글2탄)
안녕하세요 여러분~ 주말 잘 보내셨나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이다예입니다!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구글 2탄! 가지고 와봤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를 통해 꽤 친숙한 검색 광고!
구글의 검색 광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검색 광고는 구글의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이렇게 하단에 뜨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CPC방식이며, 일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유형을 설정할 수 있는데
- 일치 검색 : 100% 일치하는 검색어
- 구문 검색 : 유사한 형태의 검색어
- 확장 검색 : 연관된 검색어
이렇게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자, 그럼 이 구글 검색 광고 !!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까요?
제가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눈길을 사로잡는 독창적인 광고 문구 작성하기
-> 광고 제목과 설명 입력란 메시지를 키워드와 연관 지어 작성하고,
사용자의 혜택에 초점을 맞춘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항을 언급하고,
자신의 검색어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에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2. 관리해야 할 광고가 많을 경우 키워드 삽입과 광고 맞춤설정 도구 이용하기
->적은 비용으로 사용자의 검색에 맞는 맞춤 광고 소재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최대한 많은 확장 소재 활용하기
-> 다양한 유형의 확장소재를 사용하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보다 유용하고, 사용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A/B 테스트 하기
-> 광고 버전을 여러개 제작하고, 테스트를 해보며 사용자들의 선호 사항을 파악한 후
그에 맞춰 광고 문안, 광고 제목 등을 수정하며 운영합니다.
(출처 : 구글)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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