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이제 시작 하셔야죠! (구글 1탄)
안녕하세요~ 여러분! 또다시 돌아온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제목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에는 구글 광고에 대한 내용을 시리즈별로 다뤄보려고 해요~
구글광고는 굉장히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고, 유연한 운영이 가능한 만큼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고려하고 있는 매체 중 하나일 것 같아서
이번 글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광고의 종류 과연 어떤게 있을까요?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자! 구글광고의 종류는
1. 검색 광고
: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표시되는 광고이며,
네이버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미리 등록한 키워드를 통해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으로
일치검색, 구문검색, 확장검색으로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2. GDN
: GDN은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배너 광고이며,
구글 외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시각적인 내용을 담고 싶은 경우 적합한 광고이기 때문에
소재를 잘 만들어 유저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쇼핑 광고
: 쇼핑 광고는 구글 쇼핑 탭에 표시되는 광고이며,
상품 이미지, 가격, 판매자 정보 등이 노출됩니다.
4. 비디오 광고
: 비디오 광고는 유튜브 내에 게재되는 동영상 형태의 광고이며,
다양한 형태의 비디오 광고가 가능하니 적절한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인피드,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범퍼, 아웃스트림, 마스트헤드의 유형이 있습니다.
5. 앱 광고
: 앱 광고는 앱 설치를 유도하는 광고로,
별도의 타겟팅이 어렵고, 구글에서 자체적으로 적합한 사람에게 노출합니다.
자 이번 글에서는 구글 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2탄부터는 각 유형별로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지면에 게재되는지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