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이제 시작 하셔야죠! (구글 1탄)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1.05
조회수 724

안녕하세요~ 여러분! 또다시 돌아온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제목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에는 구글 광고에 대한 내용을 시리즈별로 다뤄보려고 해요~

구글광고는 굉장히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고, 유연한 운영이 가능한 만큼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고려하고 있는 매체 중 하나일 것 같아서

이번 글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광고의 종류 과연 어떤게 있을까요?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자! 구글광고의 종류는 


1. 검색  광고

: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표시되는 광고이며,

네이버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미리 등록한 키워드를 통해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으로

일치검색, 구문검색, 확장검색으로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2. GDN

: GDN은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배너 광고이며,

구글 외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시각적인 내용을 담고 싶은 경우 적합한 광고이기 때문에

소재를 잘 만들어 유저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쇼핑 광고

: 쇼핑 광고는 구글 쇼핑 탭에 표시되는 광고이며,

상품 이미지, 가격, 판매자 정보 등이 노출됩니다.



4. 비디오 광고

: 비디오 광고는 유튜브 내에 게재되는 동영상 형태의 광고이며,

다양한 형태의 비디오 광고가 가능하니 적절한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인피드,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범퍼, 아웃스트림, 마스트헤드의 유형이 있습니다. 



5. 앱 광고

: 앱 광고는 앱 설치를 유도하는 광고로,

별도의 타겟팅이 어렵고, 구글에서 자체적으로 적합한 사람에게 노출합니다. 





자 이번 글에서는 구글 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2탄부터는 각 유형별로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지면에 게재되는지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