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예산으로 광고하는 분들 주목!!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최근에 매체에 대해 설명해 드리는 글을 많이 업로드 했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현실적인 문제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수많은 업체들이 광고를 진행하고 있어서
예산이 적을 경우에는 우리의 광고는 노출 조차 안되어 버리는 그런 상황
많은 광고주님들의 고민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드리고자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매체가 예산을 많이 쓰는 만큼 상순위에 노출되고,
그만큼 클릭과 전환이 많이 일어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산이 적은 광고주들은 뒷 순위에서 아등바등 버텨야 할까요?
아닙니다. 물론 예산을 많이 쓰는 업체들과는 비교하기 어렵겠지만
저예산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하는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선택과 집중'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구글, 카카오, 메타, 모비온, ADN 등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매체는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이 매체들을 잘 믹스해서 활용하시는 것이 좋긴 하지만
예산이 적은 경우에는 매체들을 선택하고, 집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제 말이 정답은 아니지만 마케터로서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많은 업체들이 집행중인 매체이기도 하고,
경쟁이 매우 심해 입찰가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예산이 적으면 아예 노출이 안되기도 하고,
몇 번의 클릭만에 광고가 꺼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예산이 적고, 브랜딩이 안되어 있다! 라고 하시면 네이버만 집행하시기 보다는
배너 광고를 활용해 어느정도 인지도를 쌓고, 브랜딩을 한 후에
네이버 검색 광고의 비중을 높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ADN이라는 네트워크 배너는 신규 가입시 30만원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업종의 타겟을 고려해 만약 10-40대 정도의 타겟을 가지고 있다면
메타 광고를 진행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사용률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니즈를 갖고 유저들이 검색을 해야만 광고가 노출되는 네이버 보다는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메타 광고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 광고의 경우 자사몰에 픽셀 설치를 해야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데
만약 스마트 스토어로 집행을 하신다면 제가 이전에 쓴 nt 파라미터 관련 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타 광고의 경우 자사몰에 픽셀 설치를 해야만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데
만약 스마트 스토어로 집행을 하신다면 제가 이전에 쓴 nt 파라미터 관련 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저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님들에게 도움이 될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을까요~??
혹시 어려우신 내용이 있거나,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하단 내용 참고하셔서 언제든 연락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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