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가 엄청 높은 건강기능식품 업체의 돌파구는?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입찰가가 특히 높은 건강기능식품 업체의 돌파구는 무엇일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예산이 많은 것 같아도 입찰가가 워낙 높다보니 몇 번 클릭 되면 광고비 쑥쑥 빠져나가고,
경쟁 업체는 어마무시하게 많아서 입찰가만 높이고.. 고민이셨죠?
현실과 타협하기 보다는 돌파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돌파구는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경쟁이 심한 네이버 검색 광고보다는 다른 매체를 집행하는 방법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경쟁사가 매우 많은데 그 사이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보다는
우리만 노출이 될 수 있는 매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방식은
1.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2. 바이럴 광고
입니다.
<GFA>
먼저, GFA는 특히 건기식 제품의 주요 타겟인 40-60대 분들에게 노출이 용이하고,
제품의 소구점을 잘 살린 배너를 제작한다면 단독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이럴 광고>
다음으로, 바이럴 광고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같은 경우에는 건강과 직결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구매 포인트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수많은 경쟁 업체들 사이에서 이러한 점을 강조하기엔느 어려움이 있으므로
바이럴 광고를 통해 인플루언서 협찬, 기자단, 체험단 등을 진행함으로써
공인이 먹어본 제품이다, 리뷰가 많다 등의 믿음을 얻어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검색 광고를 진행하실 때에도
메인키워드로 세팅해야 효율이 좋게 나오겠지? 라는 생각은
광고비만 많이 소진이 되고, 전환은 안 나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부 키워드를 발굴하고, 메인키워드보다는 낮은 입찰가로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 오늘은 입찰가가 엄~청 높은 건강기능식품 업체의 돌파구를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저도 많은 건강기능식품 업체의 광고를 진행하며 깨달은 사실들이기 때문에
아직 광고주분들은 모르시는 부분이 많고, 어려우실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언제든 모르는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셔도 되니까
하단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릴게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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