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에 최적화된 마케팅은 바로 '이것'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DB업종 특징 및 그에 따른 마케팅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지피지기도 백전백승인만큼
내 업종 특성에 대해 잘 파악하셔야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니 집중해주세요~!
이커머스는 흔히들 아시는 내용일테고 혹시 DB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DB는 데이터베이스를 뜻하며 온라인 상에서 어떠한 고객정보 및 기타정보들을 수집하는 업종입니다.
무슨 말인지 감이 안오시죠? 쉽게 말해
문의를 받는 업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창업 문의, 인테리어 문의 등이 대표적 예시입니다!
해당 업종들은 고객 문의를 많이 받는 것이 수주로 이어지기 때문에 CPA 광고
방식을 활용합니다.
CPA란 Cost Per Action의 약자로서 목표된 타겟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하였을 때마다
광고비가 지출되는 형태입니다. 즉 DB 업종의 경우 원하는 행동이 ‘문의’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러한 CPA 광고는 다양한 매체 활용이 가능하지만
네트워크 배너 형태의 광고가 보통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ADN>
다양한 형태의 배너가 고객 행동을 유도하기 때문인데요!
다음과 같이 한가지의 구자가 아니라 여러가지 구자의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선 피로도를 적게 느끼게
되고 이는 곧 전환(행동)까지 이어집니다.
여러분들도 다 웹서핑 하다가 타임 배너를 보고 ‘ 저건 한번 들어가봐야 되겠는데?’
라고 생각하신적 있지 않으신가요?
물론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도 DB업종에겐 효과적이지만
네트워크 배너
형태를 추가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광고집행을 하실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네 이렇게 해서 오늘은 DB 업종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네트워크 배너를 통한 광고에 흥미가 생기시나요?
해당 광고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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