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메타)광고 메뉴판

작성자 황지훈
작성일 2024.01.25
조회수 131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


' 인스타그램(메타)광고가 어떤 것들이 있나 '라는 주제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유형 메뉴판>



1. 사진/이미지 광고




형태 : 가로 또는 정사각형의 간단한 사진 형식


특징 : 단일 이미지이기 때문에 시각적 요소 측면으로 보면 간단한 방식




2. 동영상 광고




형태 : 가로 또는 정사각형의 최대 60초 길이의 영상


특징 : 인스타그램 내 사용자의 스토리 및 뉴스 피드 등에 표시됨


팁 : 사용자에게 관심을 끌려면 짧은 길이의 영상을 추천




3. 슬라이드 광고 (캐러셀 광고)




형태 : 2~10개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스와이프 할 수 있는 구조


특징 : 이미지나 동영상에는 고유 링크가 있을 수 있어서 다른 랜딩페이지로 이동이가능




4. 스토리 광고 




형태 : 직사각형 형태로 스토리 지면에 노출되는 형식


특징 : 브랜드 사진 또는 영상으로 광고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음.

(인스타 사용자는 매일 스토리를 습관적으로 열어보기 때문)




5. 릴스 광고




형태 : 사운드가 포함된 짧은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최대 30초 동안 지속됨.


특징 : 10~20대 젊은 사용자 층이 주로 많고 많은 참여(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 건너뛰기) 를 유도할 수 있는 광고




6. 전체적인 인스타그램 광고 총평


특징 :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브랜드 노출과 높은 효율의 광고 성과를 가져갈 수 있음.





<캠페인 목표 메뉴판>




1. 인지도 캠페인 (노출 및 인지가 목표)


▶ 서브 캠페인

- 도달 :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을 때

- 브랜드 인지도 : 특정 유저한테 여러 번 보여주고 싶을 때

- 동영상 조회 : 동영상 조회 수가 잘 나오길 바랄 때

- 매장 위치 인지도 : 오프라인 매장 주변 사람들에게 광고할 때


2. 트래픽 캠페인 (유입이 목표)


▶ 서브 캠페인

- 링크 클릭 : 링크 클릭 수를 많이 발생시키고 싶을 때

- 랜딩 페이지 조회 : 랭딩 페이지를 보는 유저를 늘리고 싶을 때

- 메신저 : 메신저 문의를 늘리고 싶을 때

- 통화 : 전화 연결이 목적일 때

- 인스타그램 프로필 방문 : 인스타 계정을 성장시키고 싶을 때


3. 참여 캠페인 (노출 및 인지가 목표)


▶ 서브 캠페인

- 메신저 : 메신저 문의를 늘리고 싶을 때

- 동영상 조회 : 동영상 조회 수가 잘 나오고 싶을 때

- 게시물 참여 : 게시물 인게이지먼트가 목표일 때

- 전환 : 구매, 장바구니 등 조회 다음 목표를 설정할 때

- 통화 : 전화 연결이 목적일 때


4. 잠재 고객 (전환이 목표)


▶ 서브 캠페인

- 인스턴트 양식 : 고객 DB 수집이 목적일 때

- 메신저 : 메신저 문의를 늘리고 싶을 때
- 전환 : 구매, 장바구니 등 조회 다음 목표를 설정할 때

- 통화 : 전화 연결이 목적일 때



5. 앱 홍보 (전환이 목표)


▶ 서브 캠페인

- 앱 설치 : 앱 설치가 목적일 때

- 앱 이벤트 : 앱 설치 이후가 목표일 때


6. 판매 (전환이 목표)


▶ 서브 캠페인

- 전환 : 구매, 장바구니 등 조회 다음 목표를 설정할 때

- 카탈로그 판매 : 여러 개의 제품 광고를 리타게팅 할 때

- 메신저 : 메신저 문의를 늘리고 싶을 때

- 통화 : 전화 연결이 목적일 때



<노출, 인지, 유입, 전환 별 추천 콘텐츠>


1. 노출 -> 인지 단계


" 릴스 + 동영상 + 이벤트 "




2. 인지 -> 유입 단계


" 동영상 + 링크 클릭 + 잠재 고객 확보 "




3. 유입 -> 전환 단계


" 랜딩 페이지 조회 + 전환 + 리타겟팅 "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마케팅 이슈>

1. 심리를 이용한 똑똑한 상세페이지 만들기

2. 네이버 포유(FORYOU) 상위 노출 로직 분석 [최신화]


<파워링크 광고 하는법>

1. 파워링크 광고 셋팅법(1탄)

2. 파워링크 광고 셋팅법(2탄)

3. 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 1편(시리즈)

4. 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 2편(시리즈)

5. "파워링크 광고를 녹여내는 키워드 마술, 성공을 부르는 조합의 비밀!"

6. [파워링크] 키워드 대량등록 하는 방법


<쇼핑검색광고 하는법>

1. 쇼핑검색 광고 셋팅법 (1탄)


<SNS 광고 하는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