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메타)광고 메뉴판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
' 인스타그램(메타)광고가 어떤 것들이 있나 '라는 주제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유형 메뉴판>
1. 사진/이미지 광고
형태 : 가로 또는 정사각형의 간단한 사진 형식
특징 : 단일 이미지이기 때문에 시각적 요소 측면으로 보면 간단한 방식
2. 동영상 광고
형태 : 가로 또는 정사각형의 최대 60초 길이의 영상
특징 : 인스타그램 내 사용자의 스토리 및 뉴스 피드 등에 표시됨
팁 : 사용자에게 관심을 끌려면 짧은 길이의 영상을 추천
3. 슬라이드 광고 (캐러셀 광고)
형태 : 2~10개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스와이프 할 수 있는 구조
특징 : 이미지나 동영상에는 고유 링크가 있을 수 있어서 다른 랜딩페이지로 이동이가능
4. 스토리 광고
형태 : 직사각형 형태로 스토리 지면에 노출되는 형식
특징 : 브랜드 사진 또는 영상으로 광고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음.
(인스타 사용자는 매일 스토리를 습관적으로 열어보기 때문)
5. 릴스 광고
형태 : 사운드가 포함된 짧은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최대 30초 동안 지속됨.
특징 : 10~20대 젊은 사용자 층이 주로 많고 많은 참여(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 건너뛰기) 를 유도할 수 있는 광고
6. 전체적인 인스타그램 광고 총평
특징 :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브랜드 노출과 높은 효율의 광고 성과를 가져갈 수 있음.
<캠페인 목표 메뉴판>
1. 인지도 캠페인 (노출 및 인지가 목표)
▶ 서브 캠페인
- 도달 :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을 때
- 브랜드 인지도 : 특정 유저한테 여러 번 보여주고 싶을 때
- 동영상 조회 : 동영상 조회 수가 잘 나오길 바랄 때
- 매장 위치 인지도 : 오프라인 매장 주변 사람들에게 광고할 때
2. 트래픽 캠페인 (유입이 목표)
▶ 서브 캠페인
- 링크 클릭 : 링크 클릭 수를 많이 발생시키고 싶을 때
- 랜딩 페이지 조회 : 랭딩 페이지를 보는 유저를 늘리고 싶을 때
- 메신저 : 메신저 문의를 늘리고 싶을 때
- 통화 : 전화 연결이 목적일 때
- 인스타그램 프로필 방문 : 인스타 계정을 성장시키고 싶을 때
3. 참여 캠페인 (노출 및 인지가 목표)
▶ 서브 캠페인
- 메신저 : 메신저 문의를 늘리고 싶을 때
- 동영상 조회 : 동영상 조회 수가 잘 나오고 싶을 때
- 게시물 참여 : 게시물 인게이지먼트가 목표일 때
- 전환 : 구매, 장바구니 등 조회 다음 목표를 설정할 때
- 통화 : 전화 연결이 목적일 때
4. 잠재 고객 (전환이 목표)
▶ 서브 캠페인
- 인스턴트 양식 : 고객 DB 수집이 목적일 때
- 메신저 : 메신저 문의를 늘리고 싶을 때
- 전환 : 구매, 장바구니 등 조회 다음 목표를 설정할 때
- 통화 : 전화 연결이 목적일 때
5. 앱 홍보 (전환이 목표)
▶ 서브 캠페인
- 앱 설치 : 앱 설치가 목적일 때
- 앱 이벤트 : 앱 설치 이후가 목표일 때
6. 판매 (전환이 목표)
▶ 서브 캠페인
- 전환 : 구매, 장바구니 등 조회 다음 목표를 설정할 때
- 카탈로그 판매 : 여러 개의 제품 광고를 리타게팅 할 때
- 메신저 : 메신저 문의를 늘리고 싶을 때
- 통화 : 전화 연결이 목적일 때
<노출, 인지, 유입, 전환 별 추천 콘텐츠>
1. 노출 -> 인지 단계
" 릴스 + 동영상 + 이벤트 "
2. 인지 -> 유입 단계
" 동영상 + 링크 클릭 + 잠재 고객 확보 "
3. 유입 -> 전환 단계
" 랜딩 페이지 조회 + 전환 + 리타겟팅 "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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