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픽셀(메타 픽셀) 설치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현아 마케터 입니다.
메타광고를 진행하실땐 픽셀 설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픽셀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픽셀이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나 앱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취할 때(예: 웹사이트 방문, 제품 구매 등) 해당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타겟팅, 분석 및 효과 측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말하면,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주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픽셀을 통해 할수있는것들은?
1. 정확한 성과를 모니터링 할수있다.
고객들이 상세페이지를 얼마나 조회했고 구매는 얼마나 이루어졌는지, 장바구니에 어떤상품을 담았는지 등 상세한 내용들을 파악할수있습니다.
2. 리마케팅을 할수있다.
이 상품에 클릭을 했거나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구매를 하지 않았던 고객들을 찾아 다시한번 광고를 노출시켜 구매율을 높일수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픽셀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이벤트 관리자로 로그인 후 데이터 소스를 클릭합니다.
2. 새 데이터 소스 연결창에서 '웹'을 선택합니다.
3. 페이스북 픽셀을 선택한 후, 픽셀 이름 및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코드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5.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하면 표시된 부분처럼 픽셀코드가 나오면 복사합니다.
6. 복사한 픽셀ID를 페이스북 픽셀ID에 붙여넣기를 한 후 저장하기를 눌러주시면 픽셀설치가 완료됩니다.
※이벤트 픽셀을 설치하여 추가 통계를 받으시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픽셀설치를 알려드렸습니다. 메타광고를 진행하시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픽셀설치를 반드시 하시고 진행해주세요~!!
페이스북 메타광고를 진행하고자하신다면 오현아AE에게 문의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현아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