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그렇게 하면 효율 잘 안 나올걸요?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1.30
조회수 909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광고로 효율을 보지 못하고 계신 광고주님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인스 타 그램, 심벌 마크, 사진, 카메라

최근에 인스타그램을 보다 보면 굉장히 많은 광고를 접해보셨을텐데요~

저도 엄청 많은 광고를 보기도 하고, 실제로 구매를 해 본 경험이 있어요.

그만큼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매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시스템이 어렵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라서

원하는 효율을 얻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 원하시는 효율을 얻으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자, 그럼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하냐?

저는 개인적으로 '소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는 수많은 경쟁 업체들 속에서 눈에 띄어야 하지만

인스타그램광고는 단독으로 노출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저들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이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소재를 제작해야겠죠?

그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1. 예쁘기만한 소재는 NO !


: 소재를 처음 제작해 보시는 분들은 아마 예쁘게~ 귀엽게~

제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제가 메타 광고를 진행해 봤을 때

꼭 예쁜 소재들의 효율이 잘 나오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오히려 살짝은 B급 감성이지만 유저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후킹 포인트를 녹인 소재가 훨씬 효율이 좋았답니다!



2. 남 / 여 분리 운영하기


: 성별에 따라 각 소재별 다른 반응을 보인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메타 광고를 다수 집행해 본 결과 여성과 남성은 소재별로 다른 반응을 보입니다.

물론 이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업종별로도 업체별로도 다를 수 있습니다.

여성은 어느정도 소재를 유심히 보는 반면

남성은 딱 눈에 띄는 소재에 반응이 있기 때문에

소재를 다르게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남 / 여 분리 운영했을 때

보다 좋은 효율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할인, 리뷰 관련 내용 첨부하기


: 소재를 만들 때는 판매자 입장 보다는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판매자는 우리 제품은 이래서 좋고~ 저래서 좋다~ 

수많은 장점을 나열할 수 있겠지만 소비자들은 가만히 들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떤 게 후킹 포인트로 작용할까?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소비자들을 혹하게 하는 포인트는 할인, 리뷰 등의 내용이 될 수 있습니다.

타 경쟁사보다 저렴하다, 리뷰가 좋다 등은 큰 매리트로 작용할 수 있죠?

실제 후기를 담은 소재는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광고 소재 제작할 때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내용을 담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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