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저렴하게 정교한 타게팅을 원한다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연우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주제는[ADN]입니다.
외에도 다양한 매체와 제휴 중인 해당 광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당 매체는 AI를 통해 목표를 타겟팅 하여
그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한 뒤
광고노출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중요한 것
바로 이를 어떻게 타겟팅 하느냐 이겠죠.
1. 키워드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트 주요 포털에서
유저가 실제 검색하고 사이트를 들어온 유입경로를
바탕으로 광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사용자의 검색 단어/문장, 광고주의 등록검색어의
공통된 부분을 찾는 것이죠.
2.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SKT로부터 유일하게 직접 제공받은 데이터로
이를 포함하여 키워드/동종업계/전환고객/잠재고객 등을
자체적으로 평가하여
구매로까지 전환하는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패션 서비스 앱을 출시한다고 하면,
2030 여성들 중 패션브랜드 앱(지그재그,에이블리, 크림 등)의
설치 유저를 추출해
그 유저들에게 광고 노출을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즉, 핵심타겟팅, 반응할 수 있는 유저들만
공략한다는 뜻이죠.
4. ADID 타게팅
일정시간 미접속자 등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광고노출을 하며
해당 제품/앱 등이 잊혀져 가던 중 상기시키게 만듭니다.
5. 고관여 동종업계 타게팅
동일한 업종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를 대상으로 함으로
부족한 모수를 관여가 높은 유저를 대상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6. 지역 타게팅
시/군/구까지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며
온 오프라인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들에게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
홈페이지만 있으면, 바로 보여줄 수 있는 텍스트 배너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미지 배너
조금 더 길게 사람들의 눈을 붙잡을 수 있는 (자체 영상) 숏폼 배너
등의 형식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ADN이 해당 타게팅과 배너들을 통해
이뤄낸 성과인데요.
참고하셔서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검색보다
비교적 저렴한 ADN광고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광고를 집행하실 생각이 있다면,
자체적으로 예상비용 측정 후, 하단 프로필에 연락주세요:)
그럼 오늘도 적은 비용으로
많은 효과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장연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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