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여 제품, 어떻게 마케팅 진행해야할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6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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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뷰티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객단가 높은 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객단가가 높은 고관여 제품을 판매 하는 뷰티 기기 업종의 네이버 검색광고 전략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KPI : 구매전환율 상승
** 월예산 : 약 3,000,000원
*** 집행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운영 : AMPM글로벌
우선 해당 브랜드는 객단가가 최저 60만원부터 최대 480만원까지 판매하는 고관여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구매전환율이 높지 않아,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을 KPI로 광고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1. 문제점 분석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 300이상의 광고비를 투자하고 있으나, 구매전환은 2~5건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객단가가 높은 만큼 쉽게 구매전환이 일어날 수 없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구매전환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2. 개선방안 제안
A. 인지도 확장
- 우선 객단가가 비싸다고 하더라도, 제품을 구매하고자하는 구매 의도나 흥미를 가진 소비자층들이 주로 네이버에서 제품을 검색하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광고를 메인으로 밀고 나가는 것은 좋은 방안입니다.
- 다만 자사의 인지도가 낮고, 리뷰 수가 많지 않은데도 객단가가 높다면 흥미를 가지고 들어왔던 소비자가 신뢰를 잃고 이탈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따라서 자사의 인지도를 확장시키기 위해 바이럴을 집행하여 자사의 신뢰도를 상승시키고 인지도를 확장시키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B. 키워드 확장
- 신뢰도와 인지도를 어느정도 쌓았다면 잠재고객들에게 자사를 노출시킬 차례입니다.
- 잠재고객들이 자사와 같은 제품들에 흥미를 느끼고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최대한 자사의 제품들이 노출될 수 있도록 키워드를 확장시켜야 합니다.
- 자사 제품을 노출시킬 때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 확장소재 등을 활용하여 클릭률을 높이고, 높아진 신뢰도를 통해 구매전환율까지 상승될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하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전략을 통해 어떻게 성과가 개선되었는지가 궁금하실텐데요,
다음 시간에는 해당 내용들을 토대로 직접 성과를 개선시킨사례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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