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문의가 왜 안들어올까요? 설비 관련 업종 'H'사 문제점 분석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오늘은 설비관련 업종 'H'사의
문제점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PI: 문의 건수 확보
2) 월 예산: 약 50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집행 전 상황은?
01. 키워드 분리 미진행
→ 설비내진 관련 업체의 경우, 제품에 따라서 메인 키워드, 서브키워드 혹은 확장키워드를 활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만 해당 계정의 경우, '대표' 키워드 그룹 하나만 설정해두고
모든 키워드들은 한 그룹 내에 모두 몰아넣었던 상황이었습니다.
키워드를 분리 세팅하지 않을 시, 비효율적으로 광고 운영이 됩니다.
02. 여러 제품에 대한 이미지 소재 활용도 낮음
→ 한 그룹 안에 모든 키워드를 넣었기 때문에, 한 제품 사진으로 모든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만약 A 라는 키워드와 B 라는 키워드의 제품 구성이 완전히 다르다고 가정할 때,
A 키워드에 B 키워드의 사진이 노출되면 소비자들은 눈을 돌리게 됩니다.
따라서 각 제품별로 키워드 그룹 분리를 해서 키워드에 맞게 각 제품 이미지 사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3. 확장소재 미활용
→ 파워링크는 여러 사이트가 나열되어 나오기 때문에,
확장소재를 활용해서 더욱 이목이 집중되도록 설정해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DB 업종의 경우 견적 문의나 구매가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서브링크' 등을 활용해
파워링크 내에서 고객이 바로 제품을 확인하거나, 문의를 할 수 있도록 연결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문제점 및 세팅
[파워링크 세팅 전략]
01. 키워드 분리 진행
대표 키워드에 모든 키워드가 다 등록되어 있었으며,
DB 업종의 경우 PC 비중이 높아 모바일과의 분리가 필요한데, 이 또한 진행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PC/MO 를 구분해 캠페인을 분리세팅 진행하였고,
캠페인 내에서 각 메인 제품 키워드 그룹과 확장키워드 그룹으로 나누어 세팅하였습니다.
DB 업종이나 예산이 낮은 관계로, 향후 키워드 별 클릭률 및 문의 수를 파악해
순위가 높은 키워드를 위주로 광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02. 확장 소재 활용
각 그룹마다 해당 제품에 맞는 파워링크 이미지 등록,
서브링크를 통해 각 제품 URL 등록,
추가 제목을 활용해 브랜드의 셀링 포인트 문구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03. 자사 사이트 리뉴얼 예정
DB 업종의 경우, 문의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에 세팅이 필요합니다.
해당 업종은 별도의 문의 페이지가 없고, 오로지 연락처만 등록해두셨습니다.
따라서 보다 더 문의가 잘 들어오도록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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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설비관련 업종 'H'사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예산을 늘려 더 많은 문의와 전환율이 올라갈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 문희연 마케터를 언제든 찾아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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