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문의가 왜 안들어올까요? 설비 관련 업종 'H'사 문제점 분석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68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오늘은 설비관련 업종 'H'사의

문제점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PI:  문의 건수 확보


2) 월 예산: 약 50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집행 전 상황은?


01. 키워드 분리 미진행

→  설비내진 관련 업체의 경우, 제품에 따라서 메인 키워드, 서브키워드 혹은 확장키워드를 활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만 해당 계정의 경우, '대표' 키워드 그룹 하나만 설정해두고

모든 키워드들은 한 그룹 내에 모두 몰아넣었던 상황이었습니다.

키워드를 분리 세팅하지 않을 시, 비효율적으로 광고 운영이 됩니다.


02. 여러 제품에 대한 이미지 소재 활용도 낮음

→ 한 그룹 안에 모든 키워드를 넣었기 때문에, 한 제품 사진으로 모든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만약 A 라는 키워드와 B 라는 키워드의 제품 구성이 완전히 다르다고 가정할 때,

A 키워드에 B 키워드의 사진이 노출되면 소비자들은 눈을 돌리게 됩니다.

따라서 각 제품별로 키워드 그룹 분리를 해서 키워드에 맞게 각 제품 이미지 사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3.  확장소재 미활용

→ 파워링크는 여러 사이트가 나열되어 나오기 때문에,

확장소재를 활용해서 더욱 이목이 집중되도록 설정해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DB 업종의 경우 견적 문의나 구매가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서브링크' 등을 활용해

파워링크 내에서 고객이 바로 제품을 확인하거나, 문의를 할 수 있도록 연결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문제점 및 세팅


[파워링크 세팅 전략]




01. 키워드 분리 진행

대표 키워드에 모든 키워드가 다 등록되어 있었으며, 

DB 업종의 경우 PC 비중이 높아 모바일과의 분리가 필요한데, 이 또한 진행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PC/MO 를 구분해 캠페인을 분리세팅 진행하였고,

캠페인 내에서 각 메인 제품 키워드 그룹과 확장키워드 그룹으로 나누어 세팅하였습니다.


DB 업종이나 예산이 낮은 관계로, 향후 키워드 별 클릭률 및 문의 수를 파악해

순위가 높은 키워드를 위주로 광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02. 확장 소재 활용


각 그룹마다 해당 제품에 맞는 파워링크 이미지 등록,

서브링크를 통해 각 제품 URL 등록,

추가 제목을 활용해 브랜드의 셀링 포인트 문구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03. 자사 사이트 리뉴얼 예정

DB 업종의 경우, 문의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에 세팅이 필요합니다.

해당 업종은 별도의 문의 페이지가 없고, 오로지 연락처만 등록해두셨습니다.

따라서 보다 더 문의가 잘 들어오도록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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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설비관련 업종 'H'사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예산을 늘려 더 많은 문의와 전환율이 올라갈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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