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너두, 유튜브 광고 할 수 있어! (기본편)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9.04
조회수 21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광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보기 전에, 혹은 영상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 다들 여러번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야너두, 유튜브 광고 할 수 있어 ★




우선 해당 광고는 구글 애즈 동영상 광고 영역인데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 범퍼 광고가 있습니다. 


우선 인스트림 광고부터 설명해드릴게요.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이미지

해당 광고는 영상 시작 전, 중간, 끝에 삽입되는 구좌입니다. 30초 이상의 영상 노출됩니다. 

단 3분 미만의 영상을 권장하며, 해당 영상의 조회수에 반영됩니다. 


과금 방식은  CPV(Cost Per View: 조회당 비용)로, 30초이상 시청되거나 끝까지 시청된 경우에 과금됩니다. 


때문에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자사 광고에 관심이 있어서 30초 이상 시청했거나, 끝까지 시청한 유저들을 선별★하여 리타케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경우에만 과금이 되기 때문에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하지만, 너무 유저 입장으로 봤을때 너무 긴 광고 영상이라면 지루하게 느껴져 이탈이 잦을 수 있고


주로 광고를 스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광고 영상 소재 제작시,

★앞쪽 짧은 시간에서 유저들을 사로잡을 만한 광고 핵심 포인트를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해당 광고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영상 시작 전후, 중간에 삽입되며, 15초 이내의 영상이 노출됩니다. 

조회수는 반영이 안 됩니다! 


CPM(Cost Per Mille: 1,000회 노출당 비용) 방식으로 과금되며,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과금됩니다.



영상을 끝까지 봐야하기 때문에 부담은 적고 기억에 남기 쉽도록 간결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범퍼 광고 

약 6초의 광고 영상으로 건너뛸 수 없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조회수 반영은 마찬가지로 불가능합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광고보다 광고 노출 시간이 짧아 비교적 유저들에게 피로감과 부담감은 덜 주지만,


광고 소구 포인트를 모두 전달하기에는 제한적이며 스쳐지나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최대한 자주★ 광고를 ★짧고 굵게★ 후킹성 있게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 광고를 하려면 먼저  1. 구글 애즈 계정  2. 유튜브 계정 내 광고 영상 업로드 가 필요합니다. 



그럼 이제 세팅을 해야겠죠~?


세팅 방법에는 더욱 정교하고 세밀한 꿀팁과 관리가 필요하니, 긴 설명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세팅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번 유튜브 동영상 광고 2탄으로 돌아올게요! 


돌아올 권소영 마케터의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 글도 기대해주세요! 





구글 애즈 계정 생성이 어렵거나, 유튜브 동영상 광고 문의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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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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