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ㅇㅇㅇ 마케팅 안했으면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09.05
조회수 214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이혜림 AE입니다 :)

오늘은 뷰티업종에서 진행하셨으면 하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릴 텐데요,

바로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시겠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와 바이럴 마케팅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이럴마케팅 종류>


1.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은 블로거에게 우리의 제품을 제공하여 후기를 남기는 형식의 마케팅입니다.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제품이 널리 노출되며, 소비자들이 블로그 리뷰를 통해 제품을 신뢰하고 구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특히 뷰티 제품처럼 사용 후기가 중요한 경우에는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2.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의 바이럴 마케팅은 인플루언서 활용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신제품이 출시가 되었거나 우리의 제품을 빠르게 홍보하고 싶을 때 추천드리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인플루언서의 경우 이미 팔로워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제품을 빠르게 홍보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요즘 많이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전략 중 하나는 공동구매입니다. 공구라고도 많이 하는데요, 공동구매는 인플루언서가 우리의 특정 제품을 공구를 통해 소개하며, 자신의 팔로워에게 직접 구매에 참여하게 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공구(공동구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시간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유튜브
유튜브에서의 바이럴 마케팅은 인스타그램과 비슷하게 진행되며, 뷰티 유튜버와 협력하여 제품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유튜버가 브이로그를 촬영하면서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거나, 특정 제품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유튜버가 자신의 세안 루틴 중 특정 제품을 사용하는 장면을 포함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4. 틱톡


틱톡은 최근 급부상하는 플랫폼으로, 주로 챌린지를 통해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는 마케팅이 주를 이룹니다.


특정 메이크업 룩을 주제로 한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이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어 바이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바이럴마케팅의 중요성>


1. 신뢰성 구축 


뷰티 제품 같은 경우는 피부, 헤어, 등 직접적인 사용 경험이 중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2. 빠른 입소문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같은 매체들은 짧은 시간 내에 수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입소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급격하 상승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소비자 참여 유도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강화시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뷰티 업종에서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빠르고 강력한 영향을 미치므로,

아직 진행하지 않으신 광고주분들은 지금 바로 시작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추가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리며, 다음 시간에는 인플루언서 공동구매(공구)” 에 대해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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