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퍼스트 포지션, 이제 Google Ads 예약도 가능하다?!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09.30
조회수 79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퍼스트 포지션 업데이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먼저 유튜브 퍼스트 포지션이란 무엇일까요?

고객들이 유튜브에 접속하며 가장 먼저 만나는 광고가 우리 광고가 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유튜브 퍼스트 옵션을 구글 애즈 UI에서도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 상품은 어떤 구글 매체에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바로, 유튜브 Shorts와 유튜브 셀렉트 history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Ads UI , 광고 그룹 단위 타게팅 설정에서 광고 게재 순위에서 퍼스트 포지션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1.     First Position on Shorts

l  First Position on Shorts?

사용자가 YouTube Shorts 진입*시 처음으로 노출되는 Shorts 광고입니다.

* 유저의 이용 세션을 기준으로 하며, Shorts 피드를 나갔다 들어올 경우

새로고침됩니다

 

l  부킹방법 : Google ads 예약형, DV360

l  *CPM(Cost per Mille) : 5,975 (KR), 국가 별 상이

* 소비자에게 광고를 1,000회 노출하는 데 지불해야 하는 비용





다음은 이번에 새로 기능을 오픈한 Google Ads 예약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 입니다!


[NEW] First Position on Shorts 구글 애즈 예약 방법


1단계 : 동영상 선택 > 예약 선택

                


                    2단계: 프리미어 도달 범위 선택 > Shorts 광고 선택

                


                3단계 : 예산 및 날짜, 위치, 언어 세팅 (필요 시, 추가 설정까지)

                


                4단계 : 광고 게재순위 탭 > 첫 번째 위치에 게재 

                


                5단계 : 콘텐츠를 게재할 위치 선택 

            



                6단계 : 광고 소재 활용할 동영상 선택 > 견적 요청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