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광고 모바일 지면 노출 변경, 어떤 점이 바뀌었을까?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09.30
조회수 35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2024 9 26일부터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영역에서 광고 노출 조건 변경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쇼핑검색광고에서 쇼핑 브랜드형을 활용 중이신 광고주님에게는 확인하시면 좋을  참고 사항이므로 꼭 확인해 주세요!



<적용 일시>

  • 시작일: 2024 9 26()

 

<대상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의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변경 내용>

  • 1) 기존 조건:
    • 광고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노출 가능




  • 2) 변경된 조건: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운영 및 등록과 무관하게 광고가 노출 가능해집니다.
    • 이외의 정책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프로모션 확장소재의 노출 위치가 변경되며, 프로모션 확장소재가 없을 경우 '상품더보기' 버튼으로 대체됩니다.





    • <광고 관리 방법>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 가능.
  •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으로, 원하지 않을 경우 설정 변경을 통해 노출 제한 가능합니다.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