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광고소재 만들 때 꼭 기억할 2가지 원칙! 템플릿 수정 시 주의할 점 (3편)
인스타그램 광고 하신다면 필독!!
끝까지 꼭 읽어보세요!!
지난 2편에서는 템플릿을 고르고 내 상품에 맞게 수정하여
나만의 광고소재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템플릿을 썼는데도 왠지 이상하고 어색한 느낌 ㅠㅠ
그 이유가 무엇이고,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딱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디자인 초보도
아하!!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완전 기본 디자인 규칙 2가지!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개요
3. 글은 짧게, 이미지는 크게
--------------------------
1. Simple is Best!!
Q. 우리 제품은 가격도 싸고, 품질도 좋고, 디자인도 예쁘고, 후기도 많아요!
이 내용들을 전부 다 광고에 담고 싶어요!
A. NO!! 사람들은 글자가 많으면 읽지 않고 지나쳐 버립니다!
게다가 글자가 많아지면 크기가 작아지기 때문에, 작은 폰 화면에서 읽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ㅠㅠ
담고 싶은 이야기가 많을 수 있지만,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어 보세요!
아래 이미지들을 비교해 볼까요?
2번째 이미지에 내용은 더 알차고 많지만,
한 눈에 이 광고가 어떤 내용인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빠르게 지나쳐 갈 수밖에 없습니다ㅠㅠ
글자는 적게,
되도록이면 간단명료한 키워드만 적는 것이
사람들 입장에서 한눈에 읽고 이해하기가 더욱 편합니다!
-------------------------------------------
2. 백문이 불여일견
Q. 제품 이미지 찍기가 어렵고 귀찮아요.
간단한 키워드만 적으면 이미지 없어도 괜찮을까요?
A. NO!! 하나의 이미지가 백 마디 말보다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같이 사진, 영상 등 시각정보 위주인 매체에서
이미지가 없이 승부를 보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ㅠㅠ
아무리 예쁜 템플릿을 써도,
그래서 이 광고가 어떤 제품 광고인지 한 눈에 보이지 않는다면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 광고가 무슨 의미인지 바로 이해가 되지 않겠지요?
위 이미지는 정말 시각적이고 예쁘지만,
딱 봤을 때 이것이 "패션" 광고구나~
하고 바로 이해하기는 어려운 디자인입니다.
옷을 입고 있는 모델 이미지나,
최소한 옷 이미지는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제품을 바로 이미지로 표현하기 어려운 업종의 경우,
제품의 효과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예: 청소업체 광고 - 깔끔한 집안 사진)
--------------------
오늘은 광고소재 디자인 시 가장 기본적인 요소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당연한 것 아닌가? 싶을 수 있지만
의외로 실제 소재 제작 시에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야 간결한 문구로 사람들에게 각인시킬지,
어떤 이미지로 한눈에 사람들에게 보여줄지는
계속해서 고민하고 발전해나갈 숙제인 것 같습니다. ^^
디자이너 없이 내 손으로 만드는 인스타 광고소재 3편 시리즈!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과 공유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
힘차게 파도 위로 뛰어오르는 돌고래처럼!
여러분의 광고효율도 팡팡!! 띄워드릴 박주현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