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도대체 누구를 타게팅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문제 해결사 마케터! 문재상 AE입니다.
반려동물 업종, 어떻게 타겟층을 설정하는게 좋을 지 많이들 어려우셨을 것 같은데요.
첫 번째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어야 할거고,, 연령층은,,? 성별은,,?
광고주분들의 고민을 빠르게 해결해드리겠 습니다.
1. 연령층, 성별
반려동물 용품을 구매하는 연령층과 성별에 대한 자료는
https://nielseniq.com/global/en/insights/analysis/2022/a-surprising-insight-into-pet-ownership-demographics/
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영문으로 된 내용이다 보니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연령층으로는 30-44세에서, 특히 여성 소비자들이 온라인 구매에 더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Z 세대 역시 펜데믹 기간에 반려동물의 입양이 크게 늘어나, 고려해 볼 만 한 것 같아요.
2. 자녀의 유무
자녀의 유무와 반려동물의 상관관계 역시 존재하는데요,
https://kbthink.com/main/economy/economic-in-depth-analysis/economic-research-report/series4-230604.html에 따르면
반려인, 가족구성원의 수는 감소하는 추세인 대비,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자녀가 없는 가구에서 반려동물을 자녀처럼 키우는 경향이 강하다는 점 역시 지적되었는데,
결혼과 출산을 포기하게 되며 반려동물 양육에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네요.
따라서 1인가구, 혹은 젊은 커플 혹은 부부를 타겟해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추가로 조금 더 살펴보면, 2023년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 28.2%로, 전년대비 3% 가량 상승하였는데요,
4가정 중 1 가정은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을 예상 해볼 수 있겠습니다.
정리해볼게요, 반려동물 업종의 타겟 설정 이렇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1. 주 소비자층은 30-44세 이나, 20대 역시 구매율 점진 증가 추세를 보임
2. 자녀가 없는 가구일수록, 반려동물 양육에 큰 관심을 보임
반려동물 업종으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까요?
어떤 매체를 사용해야하는지, 최근 광고 트렌드는 어떻게 흘러가는지 고민이신가요?
광고주분들의 문제를 해결해드릴 문제해결사,
문재상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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