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원 업종은 어떻게 광고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4팀 임영초 AE 입니다.
오늘은 “유학원 업종은 어떻게 광고해야 할까?”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보통 유학원 광고 문의를 주시게 되면, 저는 주로 네이버 검색광고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왜 검색광고를 진행해야 하는지 궁금하시죠?
제가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학원은 고관여 DB 상품으로 보통 유학원을 검색하는 소비자들은
실제로 유학에 니즈가 클 때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유학원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노출 빈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노출 빈도를 늘리기 위해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이 검색광고입니다!
하지만 입찰 경쟁이 심한 메인 키워드를 사용할 경우 광고 예산이 커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자사의 가용할 수 있는 예산안에서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지금부터 저 예산 고 효율
검색 광고를 운영하실 때, 가장 중요한 핵심 알려드리겠습니다.
“구체적인 세부 키워드를 이용하자"
입찰경쟁이 심한 메인 키워드를 사용하기보다는
상대적으로 입찰 경쟁이 심하지 않은 구체적인 세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깃 고객의 검색 의도에 맞는 키워드를 선택하고
세부 키워드를 잘 설정하면 광고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유학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보통 ‘미국유학 준비 방법’, ‘서울 미국 유학원’ 등
구체적인 키워드로 위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미국유학’, ‘어학연수' ‘조기유학’ 등 세부 키워드를 이용해서
유학 관심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1차로 검색광고를 통해서 유입된 소비자들이
이탈한 후에,
2차적으로 구체적으로 유학원명을 검색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이때는 보통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학원의 경우 신뢰도가 중요하고 후기와 커뮤니티 파급력이 높기 때문에
바이럴 마케팅을 잘만 활용한다면 소비자들에게 전환율을 훨씬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검색광고와 함께 사용하자 ”
대부분 블로그, 카페 그리고 유튜브 같은 채널과 커뮤니티를 이용합니다.
이때,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해 유학 성공 사례나 후기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시키면
소비자들에게 유학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신뢰도를 심어줄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에 유학 상담 후기나 성공적인 유학 경험을 공유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유튜브에는 해외에서 성공적으로 유학 중인 학생들의 인터뷰 영상을 올리는 방식 등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유학원 업종의 광고 집행을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지 설명을 드렸는데요!
문의 사항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임영초 AE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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