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광고, 광고 매체 선정부터 운영 방법 꿀팁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지난 건기식 쇼핑검색광고, 광고 전략 잘 보셨나요 ~?
▼ 안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8363&ae=ksymm
쇼핑검색 뿐만 아니라, 건기식 업종에서 다른 어떤 광고 매체를 사용해야 하고, 어떻게 운영을 해야 할지 궁금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건기식 광고 운영 팁 2탄입니다!
오늘 내용은 단독으로도,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랑 같이 집행을 하셔도 효율을 볼 수 있는 광고들이니 잘 봐주시고 똑똑한 광고 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1) 네이버 GFA 입니다.
네이버 GFA는 우선 3555세대에서 효율이 가장 좋은 광고 매체인데요.
건기식의 주 소비자층이 3555세대임을 고려하면, 네이버 GFA는 딱 적합한 광고매체입니다!
GFA는 이미지 배너를 활용한 캠페인과 자사 사이트 모수를 활용해 리타겟팅 및 전환에 특화된 카탈로그 캠페인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데요.
우선, 이미지 배너 캠페인을 통해 모수를 쌓고 추가로 카탈로그 캠페인을 설정하여 리타겟팅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GFA에서도 그룹핑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연령별로 그룹을 나눠서 입찰가를 조정하여 노출량까지 조정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1929 => 300원 노출
2939 => 800원 노출
3949 => 1200원 노출
4959 => 1200원 노출
5969 => 500원 노출
이런 식으로 연령별로 입찰가와 중요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룹핑을 진행하셔서 예산을 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성별과 이미지 소재별로도 그룹핑이 가능하겠죠 ?
더불어, 예산이 너무 적으면 노출 자체가 안 될 가능성이 커서, 예산이 적더라도 초반에는 입찰가를 예상치보다 조금 높게 잡아 노출시킨 후 입찰가를 추후 조정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여기서, 입찰가 한도를 설정하지 않으면 과소진될 우려가 있으니 일예산 한도는 꼭! 확인 후에 진행해야 합니다!
두번째 매체는 2) 타불라와 데이블 입니다.
두 매체는 모두 네이티브 광고 매체이며, 언론사 지면이나 검색 매체에 노출되지만 광고같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노출되기 때문에 유입 또한 잘 이뤄집니다.
CPC단가가 평균 300원 대로 낮고, 노출은 잘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네이티브 광고 매체에서는 CTR 향상이 중요한 광고 운영 포인트이기 때문에, 클릭을 유도할 만한 소재 이미지와 문구를 발굴하시는 게 좋습니다.
건기식이다 보니, 비포/에프터 비교 이미지나 효능을 강조하면 더욱 효율이 좋겠죠?
자사와 광고 특성마다 효율은 다르니, A/B 테스트! 진행하면서 조정해주시는 게 베스트입니다.
CPM과 CPC는 높은데 CTR은 낮은 소재와 노출 지면들은 제외를 시켜주면서 관리하시면 좋습니다.
CTR만 높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CVR도 신경 써야 하는데요!
그렇기 위해서는 상세페이지 구축을 잘 해야 줘야 합니다.
이탈이 되지 않고 한 번에 전환을 만들기 위해 어려운 성분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타성분 대비 자사 성분을 그래프나 이미지를 통해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기식의 경우 후기를 많이 참고하기 때문에 리뷰나 재구매율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소구점입니다!
만약 리뷰가 잘 구축되어 있지 않다고 하면?
3) 바이럴 광고 가 필요하겠죠!
신규 브랜드라 리뷰가 너무 적거나 신제품을 출시했다면 네이버 체험단, 기자단, 카페 침투 등의 바이럴 광고를 활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건기식의 경우 객단가가 비교적 비싸고, 브랜드 신뢰도와 제품성이 중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작업이라고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로는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어, 건기식 관련 광고 매체나 운영에 있어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똑똑한 광고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건기식 광고 전문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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